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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 한국조리학회지, v.23 no.7 = no.90, 2017년, pp.183 - 193
The present study was conducted at a night market in the Ulsan region, with the purpose of analyzing the impact of menu quality at night markets on customers' perceived value and revisit intention. The study surveyed 323 visitors to the night market, and analyzed the results using the SPSS 18.0 st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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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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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산업의 핵심 경쟁력은? | 서비스 산업에서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을 때, 고객몰입과 고객만족을 증대시켜 나갈 수 있을 것이며, 장기적인 고객의 재방문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우수한 품질의 메뉴 제공을 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해 나가는 것은 서비스 산업의 핵심 경쟁력(Wang, Yoo, & Kim, 2017)이 되며, 메뉴품질은 레스토랑 생존전략에 매우 중요한 경영활동의 한 부분(Yoo, 2014)으로 메뉴품질 향상을 위해 다각적인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 또한 외식기업에서 새로운 고객의 확보와 기존고객의 유지를 위한 메뉴품질 노력은 레스토랑의 생존전략에도 매우 중요한 경영활동의 한 부분이 되었다. | |
지역 상권 및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거론된 한국 야시장의 시초와 증가 양상은? | 해외여행을 통해 만나는 야시장은 해당 국가의 문화적 감성을 체험할 수 있는 장소로 쇠락해가는 지역 상권 및 전통 시장 활성화를 위한 하나의 방편으로 운영한 야시장이 내국인에게는 새로운 지역 경제의 부흥정책이 되며, 외국인을 위한 관광자원으로 부산 등 외국 관광객의 입국과 체류가 많은 지역에서의 야시장은 관광자원의 역할을 하고 야간관 광을 통해 지역의 음식, 소액상품 구매를 유도할 수 있으므로 지역 상권 및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거론되고 있다(Im, 2013). 행정자치부가 선정한 국내 최초 상설 야시장으로 2013년 10월 29일 부산 부평깡통야시장을 시작으로 전주 남부야시장, 목포 남진야시장, 경주 중앙야시장, 부여 백마강달밤야시장, 울산 큰애기야시장, 광주 밤기차야시장, 울산 수암상가야시장, 인천 달빛거리 송현야시장등 9개가 운영(Policy Briefing, 2017)되어지고 있으며, 전국에 야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강원 춘천 번개야시장, 전남 장흥군 장흥토요야시장, 경남 하동 하동공설야시장이 추가 선정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지자체별 지역 시장이 가지고 있는 가치를 높이고 투자를 통해 지역 시장 활성화를 위해 야시장을 유치하여 운영하려고 하고 있으며, 야시장, 지역 음식 테마거리, 푸드 트럭 등 지역 음식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
메뉴품질에 대한 고객의 평가가 가지는 의미는? | 또한 외식기업에서 새로운 고객의 확보와 기존고객의 유지를 위한 메뉴품질 노력은 레스토랑의 생존전략에도 매우 중요한 경영활동의 한 부분이 되었다. 메뉴품질에 대한 고객의 평가는 고객 측면에 서는 재방문의 기준이 되고, 경영자 측면에서는 현재의 경영진단을 할 수 있는 척도가 되며, 생존 경영전략 수립의 소중한 기준이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선 종사원들의 직무 교육과 서비스 마인드 제고를 위한 실천적 기준으로도 활용이 되고, 고객들의 재방문을 유도하는데 매우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Ko & Lee, 20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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