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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20 no.5 = no.102, 2017년, pp.595 - 601
전용주 (Department of Electrical Engineering, Soongsil University) , 김재철 (Department of Electrical Engineering, Soongsil University)
Due to the electrification of railways, fault at the traction line is increasing year by year. So importance of the fault locator is growing higher. Nevertheless at the field traction line, it is difficult to locate accurate fault point due to various conditions. In this paper railway feeding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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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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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 실시한 전차선로의 임피던스를 예측한 방법의 장점은 무엇인가? | 끝으로 측정 데이터와 지락시험을 통한 데이터를 비교 분석하였다. 본 기법은 강제지락시험, 인공지락시험을 통해 임피던스를 예측하는 현행 방식 대비 열차운행 중단 없이 다수의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고 시간경과에 따른 임피던스 변화에 대해서도 신속하고 편리하게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 |
기존의 고장점표정장치의 어떤 한계로 인해, 전차선로 임피던스와 관계된 시험과 예측방법이 다양하게 연구되는가? | 리액턴스 방식의 경우는 지락시험을 통한 최초 리액턴스 예측 시 다수의 데이터를 확보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으며 또한 전차선로 확장 등 선로임피던스 변경 요인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상황에 대처하기 어려운 현실이며, 흡상전류비 방식의 경우는 타선흡상 및 선로분기, 통신중계장치 오류 등으로 인한 이례사항이 다수 발생하여 역시 정확한 표정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2]. 따라서 현장 여건을 반영한 고장점 표정의 정확도 향상을 위해 전차선로 임피던스와 관계된 시험과 예측방법들이 다양하게 연구되어 적용되고 있다. | |
전철화 확대로 발생한 결과는 무엇인가? | 전철화 확대의 영향으로 전차선로 변의 고장발생 빈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고장위치를 표정하는 시스템의 중요도는 향상되고 있다. 그럼에도 전차선로의 정확한 고장위치 표정은 매우 어려운 현실이다. |
Korea railroad corporation Electrification department (2017) 2016 Electrification department general information data, KORA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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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H. Kim, M. H. Shin (2009) A study on the impedance calculation by using equivalent model in catenary system, Proceedings of the Autumn Conference for Railway, Jeju, pp.1190-1200.
Korea Network Authority (2016) Intelligent railway protection and fault analysis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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