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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8 no.1, 2018년, pp.64 - 75
이규남 (충북대학교 빅데이터학과) , 임종태 (충북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복경수 (충북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유재수 (충북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With the development of location-aware technologies and the activation of smart phones, location based social networks(LBSN) have been activated to allow people to easily share their location. In particular, studies on recommending the location of user interests by using the user check-in function i...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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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기반 소셜 네트워크가 사용자에게 정보를 필터링하고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한 이유>? | 위치 기반 소셜 네트워크에서 사용자가 받아들일 수 있는 한계치를 넘는 정보를 받으면 서비스 이용에 혼란을 겪게 될 것이므로 사용자에게 정보를 필터링하고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때, 사용자에게 유의미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므로 성향을 정확히 파악하여 사용자가 선호할 만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 |
위치 기반 소셜 네트워크의 정의? | 최근 무선 통신 기술의 발전과 함께 스마트 폰과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의 활용이 증가 됨에 따라 위치 기반 서비스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결합한 위치 기반 소셜 네트워크(LBSN:Location Based Social Network) 서비스가 대두되었다[3][4]. 위치 기반 소셜 네트워크는 소셜 네트워크 관계인 사용자가 방문한 장소 이력과 리뷰 정보를 활용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예를 들어, Foursquare[1]와 Trip Advisor[2]는 사용자의 방문한 장소 정보를 다른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대표적인 위치 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Foursquare의 경우 사용자들은 체크인(check-in)을 통해 자신의 위치를 공유하고 장소에 대한 의견 또는 만족도를 부여하고 해당 정보는 소셜 네트워크의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 | |
장소 추천을 위한 사용자의 개인 선호도 판별 방법? | 장소 추천을 위해서는 사용자의 개인 선호도를 잘 판별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사용자가 방문했던 장소 이력을 활용하거나 사용자가 작성한 점수 및 리뷰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개인 선호도를 판별 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현 위치 및 시간에 따라 각 장소 별 방문 용이성 및 선호 장소가 변화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상태정보를 활용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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