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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21 no.11, 2018년, pp.1327 - 1332
류강수 (Dept. of Electronics & Computers Engineering, Gumi University)
An AGV(Automated Guided Vehicle) where is running on production automated system is related efficiency of production system similarly. On previous study proposed a path collision avoidance algorithms using shortest path of AGV. Running time about loading and unloading with shortest path of AGV is im...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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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 경로 방식의 장점은? | 이러한 개방 경로 방식은 이동 경로상의 물체를 회피하기 위한 영상 인식, 목적지까지의 최단경로 제어 등 상당히 복잡한 기술들이 접목되어야 하며, 현재까지 산업현장에서 만족할 만한 해결책이 제시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반면 고정 경로 방식은 무인 반송 차량이 이동해야 할 경로를 사전에 규정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4]. | |
경로의 점유와 차량 간 충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 다수개의 무인 반송차량이 고정식 경로를 운행할 경우 고정된 경로의 점유와 차량 간 충돌의 문제가 발생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정 경로를 순환하도록 구성한 후 최단 경로를 탐색하고, 정해진 경로를 주행하기 위해 배정된 작업 차량을 제외한 대기 차량은 순환 경로를 이용하여 경로의 점유와 차량간 충돌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5]. 순환 경로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물리적으로 여유 공간이 필요하며 경로 순회를 위한 알고리즘이 제시되어야 한다. | |
무인 반송 차량의 경로방식 구분은? | 무인 반송 차량은 유도선 없이 개방된 공간을 카메라 비젼, 센서 등을 활용하여 이동하는 개방 경로 방식과 유도선과 같은 고정된 경로를 이동하는 고정경로 방식으로 구분할 수 있다[2]. 개방 경로 방식은 무인 반송 차량에 카메라, 거리 센서 등을 부착하고 이동 경로 주변에 설치된 다양한 센서 및 위치 표식을 이용하여 운영한다[3]. |
S. Byun and M. Kim, "A Vision Based Guideline Interpretation Techinque for AGV Navigation,"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ol. 15, No. 11, pp. 1319-1329, 2012.
S. Shin, I. No, T. Hwang, S. Shin, J. Shim, M. Oh, et al., "A Method of Collision Avoidance for Automnomous Mobile Robot using the antena, IR and ultrasonic,"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ol. 15, No. 10, pp. 1236-1246, 2012.
S. Byun and M. Kim, "Pallet Measurement Method for Automatic Pallet Engaging in Real-Time,"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ol. 14, No. 2, pp. 171-181, 2011.
J. Lee and Y. Sung, "A Method for Reducing Path Tracking Errors of an AGV with a Trailer," Journal of Korea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ol. 63, No. 1, pp. 132-138, 2014.
J. Lee and Y. Seo, "Development of Multi-agent Based Deadlock-Free AGV Simulator for Material Handling System,"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for Simulatlion, Vol. 17, No. 2, pp. 91-103, 2008.
J. Lee and Y. Seo, "Development of Simulator for Designing Unidirectional AGV System,"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for Simulatlion, Vol. 17, No. 4, pp. 133-142, 2008.
J. Kang, L. Choi, B. Kang, K. Ryu, and K. Kim, "Collision Avoidance and Deadlock Resolution for AGVs in an Automated Container Terminal," Journal of Intelligent Information Systems, Vol. 11, No. 3, pp. 25-43, 2005.
W. Kang, E. Lee, S. Chun, M. Heo, and G. Nam, "Obstacle Avoidance of GNSS Based AGVs Using Avoidance Vector,"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and Space Sciences, Vol. 39, No. 6, pp. 535-542, 2011.
S. Oh, E. Lee, Y. Cha, and M. Jung, "Conflict Detection and Resolution for Distributed Control of AGVS Based on Agent Technology," Proceeding of the Spring Conference of Korean Institute of Industrial Engineers, pp. 191-198, 2004.
G. Kim, H. Gho, and J. Baek, "Effective Dispatching Method for Due-date Satisfaction in Manufacturing Process Using constrained AGV," Proceeding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dustrial Engineers, pp. 500-507, 2010.
S. Bae, "The Information of Dispatching Rules for Improving Job Shop Performance," Journal of the Korea Industrial and Systems Engineering, Vol. 29, No. 4, pp. 107-112,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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