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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9 no.11, 2018년, pp.529 - 535
함윤영 (우석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 이정준 ((주)블루플래닛)
The range extender vehicle runs on a mechanism that allows the small power generation engine to start in the most efficient specific operating range to charge the battery and extend the mileage. In this study, we developed a step motor type intake air supply system that replaces existing throttle b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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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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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의 친환경자동차 산업의 발전 현황은 어떠한가? | 산업의 발달, 인구의 증가, 경제 규모의 증대 등으로 인해 자동차의 보급이 확산되고 있으나 지구온난화 및 유해 배출가스 문제 등으로 전 세계적인 환경규제가 강화되고 있어 향후 친환경자동차 산업이 급진적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추세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정부의 지원 하에 자동차 제작사를 포함한 관련 기관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종류의 전기자동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자동차 등이 개발되어 시장에 확대 보급되고 있다. 순수 전기자동차는 충전된 배터리를 이용한 전기모터의 힘만으로 움직이는 친환경자동차이다. | |
친환경자동차 산업이 급진적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높은 이유는 무엇인가? | 산업의 발달, 인구의 증가, 경제 규모의 증대 등으로 인해 자동차의 보급이 확산되고 있으나 지구온난화 및 유해 배출가스 문제 등으로 전 세계적인 환경규제가 강화되고 있어 향후 친환경자동차 산업이 급진적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추세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정부의 지원 하에 자동차 제작사를 포함한 관련 기관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종류의 전기자동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자동차 등이 개발되어 시장에 확대 보급되고 있다. | |
레인지 익스텐더 전기자동차의 특징은 무엇인가? | 레인지 익스텐더 전기자동차는 소형의 발전용 엔진이 가장 효율이 좋은 특정 운전영역에서 기동하여 배터리를 충전시키며 주행거리를 연장하는 메커니즘으로 주행한다. 본 연구에서는 저가이면서 제어 로직이 간단한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하여 기존 쓰로틀바디시스템을 대체하는 스텝모터방식 흡입공기량 공급시스템을 개발하여 기존 base 엔진에 적용하고, 흡입공기량 증대를 통한 성능 개선을 위해 흡 배기다기관의 길이 변경 효과를 실험적으로 살펴보았다. |
M. Anwar, M. Hayes, A. Tata, M, Teimorzadeh and T. Achatz, "Power Dense and Robust Traction Power Inverter for the Second-Generation Chevrolet Volt Extended-Range EV", SAE Technical Paper 2015-01-1201, 2015. DOI: https://dx.doi.org/10.4271/2015-01-1201
A. Agarwal, A. Lewis, S. Akenhurst, C. Brace, Y. Gandhi and G. Kirkpatrick, "Development of a Low Cost Production Automotive Engine for Range Extender Application for Electric Vehicles", SAE Technical Paper 2016-01-1055, 2016. DOI: https://dx.doi.org/10.4271/2016-01-1055
M. Bassett, J. Hall, G. Kennedy, T. Cains, J. Powell and M. Warth, "The Development of a Range Extender Electric Vehicle Demonstrator", SAE Technical Paper 2013-01-1469, 2013. DOI: https://dx.doi.org/10.4271/2013-01-1469
M. Atzwanger, C. Hubmann, W. Schoeffmann, B. Kometter and H. Friedl, "Two-Cylinder Gasoline Engine Concept for Highly Integrated Range Extender and Hybrid Powertrain Applications", SAE Technical Paper 2010-32-0130, 2010. DOI: https://dx.doi.org/10.4271/2010-32-0130
H. Shimamura, A. Kasai and T. Arai, "Engine Speed Control with a Choke Valve based on the Adaptive Control Approach-Mechanism to Drive both the Throttle Valve and the Choke Valve with a Single Motor", SAE Technical Paper 2010-32-0116, 2010. DOI: https://dx.doi.org/10.4271/2010-32-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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