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8 no.12, 2018년, pp.372 - 382
Understanding is the foundation of music appreciation, the ultimate goal of music learning.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was to create a model for the integration and implementation of Gordon's music learning theory principles into Suzuki violin instruction. This research shows how audiation can be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스즈키 교수법의 강점은 무엇인가? | 스즈키 접근법은 강력한 철학적 기반, 교육 자료 및 단계별 레퍼토리를 포함하지만 음악 학습 이론에 기반하는, 순차적 목표를 포함하고 있지는 않으며, ‘스즈키 바이올린 스쿨’의 10권은 테크닉적 개발을 목적으로 고안되었다. 스즈키 교수법의 강점 중 하나는 다른 성공적인 아이디어나 이론을 적용하는 데에 대한 개방성과 유연성이다. 스즈키는 "우리는 초기 인간 성장이 일어나는 조건에 대해 더 많이 배워야만 한다. | |
스즈키 접근법은? | 스즈키 접근법은 강력한 철학적 기반, 교육 자료 및 단계별 레퍼토리를 포함하지만 음악 학습 이론에 기반하는, 순차적 목표를 포함하고 있지는 않으며, ‘스즈키 바이올린 스쿨’의 10권은 테크닉적 개발을 목적으로 고안되었다. 스즈키 교수법의 강점 중 하나는 다른 성공적인 아이디어나 이론을 적용하는 데에 대한 개방성과 유연성이다. | |
재능교육 교수법은 음악적 능력을 어떤 시각에서 보나? | 스즈키 신이치 (Shinichi Suzuki, 1898-1998)는 바이올린 연주자, 철학자, 음악 교육자로서 각 아동의 고유 한 잠재력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재능교육(Talent Education)’이라고 불리는 교수법을 개발했다. 음악적 능력이 선천적인 재능이 아니라, 개발될 수 있는 능력이라는 생각에 기반하고 있으며, 모든 어린이가 모국어로 말할 수 있는 것처럼 훈련을 통해서 음악적 능력을 개발할 수 있다고 보았다. 조기교육, 독보 지연, 학부모 참여, 양질의 음악 문헌 및 보편적 참여에 중점을 두고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