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7 no.1, 2018년, pp.137 - 141
한문섭 (Metropolitan Transportation Research Center,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이장무 (Metropolitan Transportation Research Center,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김재원 (Metropolitan Transportation Research Center,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창상훈 (Metropolitan Transportation Research Center,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The voltage drop is important in electric railway for feeding a huge power of train on fixed feeding area. Nowadays it is tried to operate a high speed trains on conventional lines and there is problem on the voltage drop too. It is simulated on the conditions increased the turn ratio of trolley, in...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단권변압기 급전방식은 어디에 장점을 갖는 방식인가? | 전기철도 교류급전시스템은 직접, Booster 및 단권변압기(Autotransformer) 급전방식 중 국내에서는 단권변압기 급전방식을 표준으로 사용하고 있다. 단권변압기 급전방식은 전압강하 보상 및 대지유도전류 저감에 큰 장점을 갖는 방식이다. 하지만 제한된 급전구간을 대전력을 소비하면서 이동하는 고속차량의 속도향상으로 인해 전압강하의 문제점을 야기시키고 있다. | |
단권변압기 급전방식의 문제점은? | 단권변압기 급전방식은 전압강하 보상 및 대지유도전류 저감에 큰 장점을 갖는 방식이다. 하지만 제한된 급전구간을 대전력을 소비하면서 이동하는 고속차량의 속도향상으로 인해 전압강하의 문제점을 야기시키고 있다. 대체적으로 전압강하보상을 위해 외국에서는 적극적으로 무효전력 보상기를 이용하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변전소에서 두 대의 급전변압기를 병렬운전하여 변압기 내부임피던스를 줄이거나 인접변전소간 급전구분소를 연결하여 양쪽 변전소에서 급전을 받아 전압강하를줄이는 소극적인 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나 이는 전력사업자와의 계약에 관계되어 지속적인 운영은 어려운 실정이다. | |
전기철도 교류급전시스템의 종류와 국내에서 선정한 방식은? | 전기철도 교류급전시스템은 직접, Booster 및 단권변압기(Autotransformer) 급전방식 중 국내에서는 단권변압기 급전방식을 표준으로 사용하고 있다. 단권변압기 급전방식은 전압강하 보상 및 대지유도전류 저감에 큰 장점을 갖는 방식이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