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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海洋工學會誌 = Journal of ocean engineering and technology, v.32 no.6, 2018년, pp.492 - 501
심현보 (영남대학교 기계공학부) , 서창민 (경북대학교 기계공학부) , 서민수 (한국에너지연구원) , 아마노브 (선문대학교 기계공학부) , 편영식 (선문대학교 기계공학부)
The following results were obtained from a series of studies to accumulate data to reduce the coefficient of friction for press dies by performing tribological tests before and after the UNSM treatment of SM45C. The UNSM-treated material had a nano-size surface texture, high surface hardness, and 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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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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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화 천연가스(Liquefied natural gas, LNG)의 화물창 내에선 어떤 작용이 나타나는가? | 액화 천연가스(Liquefied natural gas, LNG)의 화물창은 LNG의 운송을 위한 Loading과 Unloading의 반복으로 111K(-162℃)에서 반복하중을 받게 된다. 또한, LNG의 액압과 파도에 따른 움직임으로 Sloshing(요동)이라는 유체유동의 효과에 의한 동적압력 하중 하에서 운전된다. | |
LNG 선박용 내조 시스템에 사용되고 있는 멤브레인 재료의 대표적인 예는 무엇인가? | LNG 선박용 내조 시스템에 사용되고 있는 멤브레인 재료는 성형성이 뛰어날 뿐 만 아니라 용접성, 내식성, 인장강도 및 피로강도, 그리고 극저온에서 인성이 좋아야 한다. 이의 대표적인 재료는 9% Ni강과 오스테나이트계 스테인레스강(STS 304L급) 등이 알려져 있다(Kim et al., 2011; Kim et al. | |
요동현상과 고압의 복합작용에 의해 멤브레인(Membrane)의 파손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 | 또한, LNG의 액압과 파도에 따른 움직임으로 Sloshing(요동)이라는 유체유동의 효과에 의한 동적압력 하중 하에서 운전된다. 요동현상과 고압의 복합작용에 의해 멤브레인(Membrane)의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멤브레인에 주름을 설치하는데 이 주름은 평판소재에 소성가공으로 성형된다(Chun et al., 2009; Kim et al. |
Amanov, A., Cho, I.S., Pyoun, Y.S., Lee, C.S., Park, I.G., 2012. Micro-dimpled Surface by Ultrasonic Nanocrystal Surface Modification and its Tribological Effects. Wear, 286-2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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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un, M.S., Kim, M.H., Kim, W.S., Kim, S.H., Lee, J.M., 2009. Experimental Investigation on the Impact Behavior of Membrane Type LNG Carrier Insulation System. Journal of Loss Prevention in the Process Industries, 22(6), 90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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