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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 Journal of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12 no.6, 2018년, pp.17 - 22
양준모 (한국항공대학교 부속 항공체계시험인증연구센터) , 양성욱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과) , 이상철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이용식 (한국항공우주산업(주))
The amount of fuel, which affects aircraft endurance, needs to be measured accurately. This paper deals with the implementation of a fuel quantity measurement system that consists of capacitive fuel sensor, DAQ board, and Labview software. The main circuit of the implemented system for measuring fue...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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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연료량측정시스템을 구현을 위해 어떻게 실험을 수행했는가? | 본 논문에서는 항공기용 고정밀 연료센서를 이용하여 연료량측정시스템을 구현하였다. Pspice를 이용한 항공기용 고정밀 연료센서 시뮬레이션 결과 연료량에 따라 변화하는 Vrms파라미터를 찾아내었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찾은 파라미터는 DAQ 보드, Labview, 항공기용 고정밀 연료센서를 이용하여 구현된 연료량측정시스템에 적용되었다. | |
본문에서 언급된 Pspice를 이용하는 이유는? | 본 논문에서는 정전용량형 연료센서, DAQ 보드, Labview 소프트웨어로 구현된 연료량측정시스템을 다루었다. 연료량에 따라 변화하는 파라미터를 확인하기 위해 Pspice를 이용하여 구현된 시스템의 주회로가 시뮬레이션 되었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연료량에 따라 변화하는 파라미터인 Vrms를 찾아내었다. | |
연료 센서의 출력인 Vrms가 계산되는 방법은? | 시뮬레이션을 통해 연료량에 따라 변화하는 파라미터인 Vrms를 찾아내었다. 연료 센서의 출력인 Vrms는 구현된 연료량측정시스템의 DAQ 보드를 통해 Labview 소프트웨어로 전송되고,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연료량이 계산된다. 그 결과, 필터가 적용되지 않은 연료량측정시스템보다 정확도가 향상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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