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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海洋環境安全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24 no.7, 2018년, pp.848 - 857
이보경 (한국해양대학교 선박운항과) , 조익순 (한국해양대학교 선박운항과) , 김대해 (한국해양대학교 선박운항과)
Recently, around the world, active development of new renewable energy sources including solar power, waves, and fuel cells, etc. has taken place. Particularly, floating offshore wind farms have been developed for saving costs through large scale production, using high-quality wind power and minim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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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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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해상교통안전진단제도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해상풍력발전단지는 선박의 통항이나 작업과 같은 해상 활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해상교통안전진단제도의 적용이 반드시 필요하다. 하지만 현재까지의 해상교통안전진 단은 사람이 직접적으로 움직여서 해상의 교통량을 조사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수동으로 필터링하여, 사용된 데이터가 사람의 실수로 인해 잘못 반영될 위험성이 높았다. 또한 선의 개념을 적용한 항적도로만 분석하여 후보단지 활용도에 대한 공간적 평가 결과를 제시하기 어려웠다. | |
해상풍력발전시스템은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 해상풍력발전시스템은 수면 상부 구조물인 블레이드, 나셀, 타워와 수면 하부 구조물인 부유체, 체인, 앵커로 이루어져 있고, 육상으로의 전력 수급을 위해 송전케이블이 연결 되어 있다. 이러한 풍력발전시스템이 다수로 구성된 해상풍 력발전단지의 개발은 해양의 이용 또는 보존과 관련된 허가·인가·승인·신고에 해당되는 작업으로써 해사안전법에 의한 해상교통안전진단의 대상사업이다(NLIC, 2018). | |
MaTSAS 개발의 기대효과는 무엇인가? | MaTSAS의 개발은 해상풍력발전단지의 단계적이고 실질 적인 확대에 따라 해상 공간의 적정성을 분석할 수 있는 자동적인 해상교통 조사방법과 적절한 평가기준을 적용하고, 이를 시스템적으로 처리하는 것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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