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9 no.3, 2018년, pp.231 - 240
공희경 (충북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전효정 (충북대학교 글로컬 보안컨설팅 전문인력 양성사업단) , 윤석웅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점검팀)
Recently, personal information processing are becoming more important in the behavioral advertising based on online and mobile platform. The behavioral advertising analyzes and utilizes individual's search & purchase history, hobbies, and tendency based on the personal behavior information collected...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데이터 수집 욕구가 증대된 이유는 무엇인가? | 빅데이터 시대가 열리면서 개인정보의 활용 가치가 높아지면서 데이터 수집 욕구 또한 증대되고 있다. 사업자들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접목하여 소비자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계속하고 있다. | |
행태 광고는 무엇이라고도 불리는가? | 행태 광고는 불특정 다수인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개별적인 개인이 대상이라는 점에서 개별화된(one-to-one) 광고라 할 수 있다. 온라인이용자의 관심사 또는 흥미 등을 분석하여 그에 적합한 개인별 광고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관심 기반 광고’로불리기도 한다. | |
행태 광고는 누구를 대상으로 하는가? | 행태 광고는 이러한 시도의 하나로서 소비자의 온라인 행태 정보를 분석하여 개인별 성향과 생활패턴에적합한 광고를 제공해 주는 온라인 및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광고이다. 행태 광고는 불특정 다수인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개별적인 개인이 대상이라는 점에서 개별화된(one-to-one) 광고라 할 수 있다. 온라인이용자의 관심사 또는 흥미 등을 분석하여 그에 적합한 개인별 광고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관심 기반 광고’로불리기도 한다. |
MCST. (2016). Advertising Industry Statistics.
K. E. Kim. (2015). How to manage foster care for privacy. www.boannews.com.
E. J. Khang. (2016). Management andsupervision of personal information processing business trustees. www.ddaily.com.
MOIS. (2017). Privacy Law. www.law.go.kr.
S. W. Sim. (2013). The Study on the application of digital advertising law: Digital Signage Case. Korean Academy of OOH Advertising, 10(2), 39-72.
Mobidays. (2015). Mobile, Chasing Data. www.venturesquare.net/570121.
H. A. Kim. (2016). Programmatic Advertising. www.itworld.com.
KOA. (2014). Market Research of Online Advertisements. www.onlinead.or.kr.
S. H. Kim & S. H. Lee. (2016). ADTech! Advertising is now technology. www.hanwhawm.com.
EC. (2016). Article 29 Data Protection Working Party. ec.europa.eu.
KCC & KISA. (2017). Online Behavioral Ad Privacy Guidelines. www.kisa.or.kr.
J. Y. Go & K. H. Lee. (2014). SNS disclosure of personal information in M2M environment threats and countermeasures,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5(1), 29-34.
J. J. Ahan. (2013). Online Behavioral Advertising and Privacy. Journal of Cybercommunication Academic Society, l30(4), 43-86.
S. H. Lee. (2010). The Regulation Policy of the Personal Targeting Advertising based on Online Behavioral Analysis. Journal of Media Law, Ethics and Policy Research, 9(2), 49-73.
J. H. Kim. B. K. Sung & S. H. Boo. (2010). The Influence of Usefulness, Convenience & Privacy Threats on Accepting Online Behavioral Advertising: Focused on Consumer's Psychological Response & Perceived Controllability. Advertising Research, 87(4), 263-302.
KFAA. (2016). 2016 Advertising Company Survey. AD Trends, 299, 26-4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