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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dustrial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v.23 no.6, 2018년, pp.21 - 27
이태희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 박은진 (경북대학교 전자공학부) , 김기주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 , 최두현 (경북대학교 전자공학부)
Wearing degree and uneven wearing detection algorithm using horizontal edge information is proposed in this paper. The noise in the input image is removed by bilateral filter, and then edges are extracted from the filtered image by using the proposed mask. As the tire is worn, grooves of tire shou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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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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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레터럴 필터는 어떻게 경계선 정보는 살리면서 영상의 잡음들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가? | 그리고 선택된 관심 영역에 바이레터럴(Bilateral) 필터를 적용하여 운행 중에 타이어에 부착된 이물질과 영상의 잡음을 제거한다. 바이레터럴 필터는 화소 값의 레벨 차이가 크지 않은 인접 화소들을 동일 지역으로 인식하고, 레벨차가 큰 부분을 경계선으로 인식하여 경계선을 제외한 나머지 영역에 대하여 블러링 하므로 경계선 정보는 살리면서 영상의 잡음들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4]. 관심 영역에 바이레터럴 필터를 적용시킨 결과를 Fig. | |
타이어의 마모 정도는 어떻게 판단할 수 있는가? | 타이어의 마모 정도는 트레드(Tread) 패턴의 마모 또는 그루브(Groove)의 깊이 변화를 보고 판단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 제안한 방법은 마모에 따른 트레드 패턴의 변화를 이용하기 때문에 트레드 패턴의 변화를 가장 잘 파악할 수 있는 경계선의 검출이 필요하다. | |
타이어 마모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이유는? | 타이어 불량으로 발생하는 교통사고는 공기압 과다, 공기압 과소 또는 과도한 마모로 인한 타이어의 파열이 원인이 된 사고이거나, 타이어의 마모로 인한 조향이나 제동력 상실로 일어나는 사고가 대부분이다. 이처럼 타이어 불량으로 인한 교통사고의 상당수가 마모가 진행된 타이어로 고속주행 중에 발생하는 열 파손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이유로 타이어 마모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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