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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행학회논문지 = Journal of advanced navigation technology, v.22 no.6 = no.93, 2018년, pp.530 - 536
주요한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항공국방기술센터) , 문경환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항공국방기술센터) , 강봉석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항공국방기술센터) , 정재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항공국방기술센터) , 손한기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항공국방기술센터) , 조정현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항공국방기술센터)
Recently, many studies for interoperability of UAV in the NAS has been performed since the application range and demand of UAV are continuously increased. For the interoperation of UAV in the NAS, technical standards and certification system for UAV which is equivalent to the commercial aircraft 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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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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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항공기 위치정확도 시험방법은 무엇인가? | 첫 번째 방법은 정적시험으로 무인항공기의 정지비행 시 위치정확도를 평가하며, 시험시간 동안 고정점에 위치한 무인항 공기의 위치정확도를 평가한다. 두 번째 방법은 지상이동시험으로 비행 중 기상조건을 배제 하기 위해 무인항공기를 트렉에 고정하여 일정한 속도로 이동 하며 위치데이터를 수집하여, 위치정확도를 평가한다. 세 번째 방법은 무인항공기가 자동비행(auto-pilot) 모드에서 계획된 경로를 비행 시 위치정확도를 평가한다. | |
무인항공기의 동적시험의 목적은 무엇인가? | 동적시험의 목적은 무인항공기가 이륙에서 착륙까지 모든 비행단계에서 요구되는 위치정확도 수준을 만족하여 안전한 비행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는데 있다. | |
무인항공기가 유인항공기와 통합된 공역을 비행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는 무엇인가? | 무인항공기 특히 드론의 활용도가 다양해지고 활동영역이 넓어짐에 따라 무인항공기와 유인항공기의 공역 통합 및 운영에 대한 연구가 미국을 중심으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2]. 무인항공기가 유인항공기와 통합된 공역을 비행하기 위해서는 유인항공기에 버금가는 기체의 안전성, 원거리 통신의 신뢰성, 지형지물/장애물/주위 항공기 인식 및 자동 회피 기능이 필수 요소가 되며, 또한 이에 대한 인증기준 및 검증방안이 필요하게 된다. 따라서 항공 선진국들은 늘어나는 무인항공기의 수요에 따른 무인기 인증규정 및 법체계에 관련된 연구들을 수행 중에 있다[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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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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