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명인이 집필한 책 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Influence of Celebrities on the Purchase of Books 원문보기

산업융합연구 = Journal of industrial convergence, v.16 no.2, 2018년, pp.41 - 48  

이지훈 (서원대학교 생활경영학부)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책 내용, 유명인의 인지도, 유명인의 전문지식이 책 구매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유명인들이 책을 발간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 및 판매를 위한 마케팅 방안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의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유명인들이 책을 발간 할 때는 독자들에게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소재와 평소 자신이 편찬하려는 책 분야에 대한 정보의 신뢰성을 심어줄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활발하게 해야 할 것이다. 둘째, 유명인들은 책의 편찬할 때는 자신의 이미지와 맞는 형태의 책 디자인이나 그림 선정 등에 신경을 써야 할 것으로 판단되고, 나아가 이런 이미지가 독자들에게 심어질 수 있게 새로운 형태의 광고 전략을 구축해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유명인들은 책의 편찬하기 전 평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정보나 경험, 학습된 지식 등을 여러 광고 환경에서 시청자 및 펜에게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수단들을 간구해야 할 것이다. 이를 지속적으로 인지시킨다면 향후 자신이 편찬할 책의 구매도는 높아질 것이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dentify the effects of book content, celebrity recognition, and celebrity expertise on book purchasing, and to suggest implications for the marketing factors for sales and the factors to consider when publishing celebrity books . The implications of this study are as...

주제어

표/그림 (5)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마지막으로 실증분석을 통해 유명인들이 책을 발간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 및 판매를 위한 마케팅 방안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고 한다.
  • 본 연구는 책 내용, 유명인의 인지도, 유명인의 전문지식이 책 구매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유명인들이 책을 발간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 및 판매를 위한 마케팅 방안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의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 본 연구에서는 책 내용, 유명인의 인지도, 유명인의 전문지식, 구매를 측정하기 위하여 다음의 선행연구들을 바탕으로 하였다.
  • 본 연구의 실증분석을 수행하기 위해 책 내용, 유명인의 인지도, 유명인의 전문지식, 구매에 대해 선행 연구를 중심으로 [Fig. 1]의 연구모형처럼 영향관계를 파악하고자 한다. 연구모형을 살펴보면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 첫째, 책과 관련된 특성과 유명인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파악하여 이를 구매와 어떻게 연결되는지 연구모형을 제시하고자 한다.

가설 설정

  • H1 : 책 내용은 구매에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다
  • H2 : 유명인 인지도는 구매에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다
  • H3 : 유명인의 전문지식은 구매에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다.
  • 가설(H3)이 채택된 유명인의 전문지식과 구매와의 관계를 회귀식으로 표현해 보면 Y=0.949x1(유명인 의 전문지식) + 3.044가 된다. 즉, 유명인의 전문지식 값이 1씩 변화한다고 가정하면 구매는 0.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베스트셀러(Best Seller)란? 베스트셀러(Best Seller)는 베스트셀링북스가 '베스트 셀러'로 알려지고 1920년대에는 국제어(國際語)로 정착이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8·15광복 이후에 사용하게 되었다[3].
작가의 인지도는 어떻게 쌓이는가? 작가의 인지도는 활동 작가의 명성, 필력, 집필활동 등을 통해 쌓이게 된다[7]. 유명작가의 인지도, 작품의 신뢰도는 독자의 책 구매에 있어서 중요한 요인이다[8].
유명인이 자신의 유명세를 이용하여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최근 유명인들이 자신의 유명세를 이용하여 책, 요리, 옷 등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는 유명인은 일반인에 비해 신뢰도와 주목도가 있기에 유명인이 등장하게 되면 메시지의 설득력이 높아지고 나아가 흥미도 까지 소비자들에게 제시되기 때문이다 [1]. 즉, 공신력이 있어 유명인이 제시되는 메시지는 전달성이 매우 높고 메시지를 잊는다고 하더라도 유명인이 제시된 이미지 때문에 내면화된 그들의 주장이나 태도를 어느 정도 받아들이기 때문이다[2],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