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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소성가공 = Transactions of materials processing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technology of plastics, v.27 no.3, 2018년, pp.145 - 153
김태현 ((주)성우하이텍 기술연구소) , (부경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진인태
Magnesium material could be widely used in the automotive industry because of its high strength to weight ratio, but the electric resistance spot welding process of magnesium sheets is difficult because of its low electric resistance and high thermal conduction and thermal expansion. For this rea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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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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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그네슘 합금판재의 스폿용접의 단점은? | 자동차에 사용되는 마그네슘 판재의 이용에 앞서 용접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스폿용접법이 개발되어 지고 있다. 전기저항에 의한 마그네슘 합금판재의 스폿용접은 낮은 전기저항과 높은 열전도 때문에 저항발열을 유도하기가 쉽지 않은 점이 단점이다[1]~[7]. | |
AZ31 마그네슘 합금판재를 효율적으로 스폿용접하기 위해 고안된 회전금형을 사용한 전기저항 표면마찰 스폿용접실험에서 시편의 표면 흔적은 어떤 양상을 보였는가? | (4) 스폿용접된 시편의 용접부에서의 외관표면은 철계전극의 압흔 흔적과 회전금형의 표면마찰 흔적이 발견되었으나 미세한 깊이의 표면만 마찰한 경우이기 때문에 마찰에 의한 압흔의 흔적은 미미하였다. | |
마찰교반 스폿용접은 어떻게 용접이 진행되는가? | 전기저항을 사용하지 않는 고상유동접합의 일종인 마찰교반 스폿용접은 용접하고자 하는 용접면에 회전 공구를 삽입하여 빠르게 회전시킬 때 발생하는 회전 공구와 금속면상의 마찰열과 회전에 의한 소성유동 및 회전공구의 가압력을 이용하여 중첩된 두 합금판재를 용접한다[8]~[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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