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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20 no.1 = no.87, 2018년, pp.69 - 76
PURPOSES : This study determined the optimal usage rate of RAP (reclaimed asphalt pavement) using cold central-plant recycling (CCPR) on a road-surface layer. In addition, a mixture-aggregate gradation design and a curing method based on the proposed rate for the surface-layer mix design were prop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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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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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랜트 생산 재활용 상온(CCPR: Cold Central Plant Recycling) 혼합물의 특징은? | 현재 플랜트 생산 재활용 상온(CCPR: Cold Central Plant Recycling) 혼합물의 경우 기존의 가열 아스팔트 혼합물에 비해서 양생기간 및 조기강도 확보가 어려워 교통량이 적은 기층용으로만 사용되어 왔으며, 전 세계적으로 재활용 상온 표층 아스팔트는 아직 연구초기단계이기 때문에 아스팔트 포장의 성능을 구현하는 가능성을 타진하고 , RAP(Reclaimed Asphalt Pavement)골재를 실내에서 상온 표층 아스팔트 혼합물 공용성능을 분석하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 |
우리나라의 온실가스 배출량의 추세는 어떤가? | 현재 우리나라는 온실가스 배출량이 교통부문에서 94.4%(2012년 기준)에 이르고 있으며, 최근 20년간에 우리나라의 이산화탄소(CO2) 배출 증가속도가 OECD(Organization for Economic Cooperation and Development) 국가 중 가장 높은 증가세(2016년 기준)를 보이고 있다. 이와 같이 교통부문이 온실가스 배출에 차지하는 비중이 90%이상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교통부문에서 온실가스 및 탄소발생을 저감하기 위한 대책 및 기술개발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추세이다. | |
우리나라에서 교통부문에서 온실가스 및 탄소발생을 저감하기 위한 대책 및 기술개발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최근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국가 산업발전에 의해 발생한 환경오염에 대한 대책의 일환으로서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고 가열에너지의 소비가 없는,폐아스팔트 콘크리트포장재를 골재로 재활용한 재활용상온 포장공법을 개발 및 연구 중에 있다. 현재 우리나라는 온실가스 배출량이 교통부문에서 94.4%(2012년 기준)에 이르고 있으며, 최근 20년간에 우리나라의 이산화탄소(CO2) 배출 증가속도가 OECD(Organization for Economic Cooperation and Development) 국가 중 가장 높은 증가세(2016년 기준)를 보이고 있다. 이와 같이 교통부문이 온실가스 배출에 차지하는 비중이 90%이상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교통부문에서 온실가스 및 탄소발생을 저감하기 위한 대책 및 기술개발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추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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