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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誌 = Bulletin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5 no.2, 2018년, pp.29 - 34
류기수 (상상인선박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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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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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스포터는 공장과 실외에서 작업한 블록, 각종 의장품과 구조물을 어떻게 운송하는가? | 선박의 기초가 되는 철판부터 각종 부품은 주로 지게차로 상하역하며, 트랜스포터는 공장과 실외에서 작업한 블록, 각종 의장품과 구조물을 전후좌우 원하는 방향으로 즉시 변침하며 운송한다. 그리고 강재 입고부터 블록 이동, 조립은 천장크레인, 지브(Jib) 크레인, 갠트리(Gantry) 크레인과 해상 크레인으로 수행되며, 그 가운데 주행과 횡행 모두 가능한 드라이도크(Dry Dock)에 설치된 현재 세계 최대 갠트리 크레인은 [그림 2] 현대중공업의 1,650톤 크레인이다. | |
자중과 권상물 중량 등에 의한 변형(Deflection)이 수평선에 대해 상방으로 생기도록 하며, 이 변형량을 캠버(Camber)라 하고 규정 이내 발생되도록 해야 하는 이유는? | 한편 구조적으로 갠트리 크레인은 항상 중앙부가 양단보다 상부에 위치하는 컨테이너 운반선 (Container Carrier)처럼 호깅 상태(Hogging Condition)이다. 따라서 자중과 권상물 중량 등에 의한 변형(Deflection)이 수평선에 대해 상방으로 생기도록 하며, 이 변형량을 캠버(Camber)라 하고 규정 이내 발생되도록 해야 한다. | |
선박의 신조, 개조, 폐선 과정에서 사용되는 부재와 블록(Block)의 운송 수단은 무엇인가? | 선박의 신조, 개조, 폐선 과정에서 부재와 블록(Block)의 운송 수단은 거의 대부분이 지게차, 트랜스포터(Transporter)와 크레인(Crane)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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