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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갠트리 크레인 원문보기

大韓造船學會誌 = Bulletin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5 no.2, 2018년, pp.29 - 34  

류기수 (상상인선박기계)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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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1) VISION ; 금세기 중의 가능한 빠른 시기에 국제 해운의 GHG Zero 배출을 목표로 한다.
  • 마지막으로 [서론]에서 소개한 내년 삼사분기 싱가포르 주롱 조선소에 설치되어 가동될 세계 최대의 15,000톤 갠트리크레인 설계가 최근 국내에서 완료되어 발주자, 감리자, 제작사 간의 긴밀한 공조로 가공, 조립되고 있는 개념도([그림 8]) 와 이미 선박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온실가스(GHG)배출 규제 등에 대한 해양환경보호위원회 회의록 속보[13]를 소개하며 글을 맺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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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트랜스포터는 공장과 실외에서 작업한 블록, 각종 의장품과 구조물을 어떻게 운송하는가? 선박의 기초가 되는 철판부터 각종 부품은 주로 지게차로 상하역하며, 트랜스포터는 공장과 실외에서 작업한 블록, 각종 의장품과 구조물을 전후좌우 원하는 방향으로 즉시 변침하며 운송한다. 그리고 강재 입고부터 블록 이동, 조립은 천장크레인, 지브(Jib) 크레인, 갠트리(Gantry) 크레인과 해상 크레인으로 수행되며, 그 가운데 주행과 횡행 모두 가능한 드라이도크(Dry Dock)에 설치된 현재 세계 최대 갠트리 크레인은 [그림 2] 현대중공업의 1,650톤 크레인이다.
자중과 권상물 중량 등에 의한 변형(Deflection)이 수평선에 대해 상방으로 생기도록 하며, 이 변형량을 캠버(Camber)라 하고 규정 이내 발생되도록 해야 하는 이유는? 한편 구조적으로 갠트리 크레인은 항상 중앙부가 양단보다 상부에 위치하는 컨테이너 운반선 (Container Carrier)처럼 호깅 상태(Hogging Condition)이다. 따라서 자중과 권상물 중량 등에 의한 변형(Deflection)이 수평선에 대해 상방으로 생기도록 하며, 이 변형량을 캠버(Camber)라 하고 규정 이내 발생되도록 해야 한다.
선박의 신조, 개조, 폐선 과정에서 사용되는 부재와 블록(Block)의 운송 수단은 무엇인가? 선박의 신조, 개조, 폐선 과정에서 부재와 블록(Block)의 운송 수단은 거의 대부분이 지게차, 트랜스포터(Transporter)와 크레인(Crane)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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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3)

  1. 권일운 [텍셀네트컴 자회사, 1억 弗 해외 수주, 더벨], http://www.thebell.co.kr/ 

  2. HanJoong [Company Location], http://www.hjsm.co.kr/ 

  3. 김세헌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미디어펜], http://www.mediapen.com/news/view/269535 

  4. David Duerr P.E. [A brief history of lifting gantries, Cranes Today], https://translate.google.co.kr/ 

  5. CMAA [CMAA Specification #70] 

  6. FEM Section1 [RULES FOR THE DESIGN OF HOISTING APPLIANCES] 

  7. KOCKS CRANE, https://www.seiser-pro.com/kocks- 

  8. KONECRANE, http://www.konecranes.com/ 

  9. 이재신, [선체구조역학, 한국해사문제연구소] 

  10. ZPMC, http://www.zpmc-netherlands.com/ 

  11. 김신회 [ZPMC, 크레인이 성공을 들었다 놨다?, 머니투 데이], http://news.mt.co.kr/ 

  12. 허성원, [누가 가장 뛰어난 의원이오, 전자신문], http://www.etnews.com/ 

  13. Busan Office, [IMO MEPC 72차 심의 속보, ClassNK], ps_plan@classnk.or.j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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