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地盤 : 한국지반공학회지, v.34 no.4, 2018년, pp.22 - 27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최근 일본의 터널공사에서 어떤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가? | 최근 일본의 터널공사에서는 급속시공, 환기 및 환경개선, 안전시공, 비용절감을 목적으로 연속벨트컨베이 어를 활용하여 버력반출의 효율을 향상시키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후쿠이지역 터널공사의 경우는 굴착단 면적이 55m2 로서 소단면이지만, 벨트컨베이어를 활용하여 버력처리시간을 50%, 굴착싸이클을 25% 단축한 사례도 보고되고 있다. | |
수직 벨트컨베이어의 장점은? | 그리고 수직 벨트컨베이어의 경우, 덤프트럭을 직접 인양하는 방식보다 안전하고, 협소한 공간에서도 설치가 용이하며, 운반효율도 수평 벨트컨베이어와 동일하게 설정할 수 있으므로 경제성, 시공성, 환경성, 안전성 에서 유리한 것으로 판단된다. | |
NATM공사의 단점은 무엇인가? | 최근 도심과 산악터널의 장대화, 대단면화, 대심도 조건에서 터널공법으로 NATM을 적용하는 경우, 급속 시공과 함께 경제성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방법 중 굴착버력의 반출속도를 향상시키는 것도 중요한 방법 중하나이다. 그리고 터널 길이가 길고, 단면이 커질수록 운반해야 하는 거리도 길어지고, 필요한 용량도 커지기 때문에 다수의 대형 덤프트럭을 사용하고 있지만, 제한된 속도에 따른 공기 단축의 한계와 공정간섭, 매연증 가, 바닥면 불량, 안전사고의 증가 등 한계가 있는 실정이다. |
トンネル標準示方書, 山岳工法 . 同解說 (2006), 日本土木學會
トンネル工事用機械便覽 (1996), 山岳編, 社團法人日本トンネル技術協會
山岳トンネル工事用建設機械の現狀と浮來の展望 (2001), トンネル建設術協委員會, (社)日本建設建設化協會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