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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8 no.6, 2018년, pp.283 - 293
박현정 (충북대학교 국제경영학과) , 두예닝 (충북대학교 국제경영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effects of psychological distances on the consumer attitudes related to new product advertising based on the construal level theory. In particular, this study intends to test the interaction effects among models' nationalities, the newness of new produc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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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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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적 거리감이란 무엇인가? | 심리적 거리감은 사건이나 대상에 대해 인식하는 근접성을 의미하는데 그 예로 시간적(temporal), 공간적 (spatial), 사회적 거리감(social distance) 등 다양한 차원의 거리가 있다. 이러한 거리와 해석수준을 촉발하는 자극의 해석수준이 일치하는 경우, 소비자 행동이나 태도에 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6]. | |
심리적 거리들이 상호연관적인 관계에 있다는 예시론 무엇을 들 수 있는가? | 또한 여러 심리적 거리들은 상호연관적인 관계에 있다. 예를 들어 공간적 거리감이 멀면 시간적으로도 멀고 보다 추상적인 것을 떠올리는가 하면, 먼 거리에 위치한 타인에 대해서는 사회적으로도 멀게 느낀다는 것이다[7]. 심리적 거리감에 따른 메시지 소구 유형이 가지는 효과 차이에 관한 연구에서는 대상에 대한 심리적 거리를 멀게 인식할수록 바람직함과 추상적인 것을 강조하는 메시지가, 심리적 거리를 가깝게 지각할수록 실행가능성과 구체적인 것을 강조하는 하위해석수준 메시지가 더 효과적이었다[7]. | |
심리적 거리감에 존재하는 차원엔 무엇이 있는가? | 심리적 거리감은 사건이나 대상에 대해 인식하는 근접성을 의미하는데 그 예로 시간적(temporal), 공간적 (spatial), 사회적 거리감(social distance) 등 다양한 차원의 거리가 있다. 이러한 거리와 해석수준을 촉발하는 자극의 해석수준이 일치하는 경우, 소비자 행동이나 태도에 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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