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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46 no.3, 2018년, pp.397 - 410
Purpose: A main aims to classify quality attributes for quality assurance activities of military supplies by company size, and to derive the necessity for business improvement by company size to improve customer satisfaction through customer satisfaction coeffiecient and PCSI Index. Methods: Through...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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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보증 이란? | 일반적으로 품질보증은 소비자가 요구하는 품질이 충분히 만족하는지를 보증하기 위하여 생산자 또는 다른 외부인에 의해 실시되는 활동으로서 제품 또는 서비스가 제시된 품질요구사항을 만족시키고 있다는 적절한 신뢰감을 주기 위하여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실시하는 모든 활동이라 할 수 있다. | |
군수품 품질보증활동 관련 업무의 서비스품질 요소들은 Kano 모델에 따라 어떻게 분류되었나? | 군수품 품질보증활동과 관련된 업무에 대한 서비스품질 요소들을 Kano 모델을 이용하여 기업규모별로 구분하여 보았다. 먼저 대기업 부문에서는 Table 6에서와 같이 11개 항목이 매력적 품질, 8개 항목이 일원적 품질, 그리고 6개 항목이 당연적 품질 요소로 분류되었으며, 무관심 품질과 역품질 요소는 나타나지 않았다. 중기업 부문에서는 9개 항목이 매력적 품질, 8개 항목이 일원적 품질 그리고 8개 항목이 당연적 품질 요소로 분류되었다. 소기업 부문에 서는 11개 항목이 매력적 품질, 14개 항목이 일원적 품질 요소로 분류되었다. | |
군수품에 대한 품질보증활동은 어떻게 이루어 지는가? | 방위산업 분야의 군수품에 대한 품질보증활동은 방위사업법에 의거 국방기술품질원(이하 기품원)이 수행하는 고유 임무로서 계약된 제품의 생산업체가 구축한 품질경영운영 실태를 모니터링 하고, 관련규격에 따라 제품의 생산 감독 및 최종 완제품의 수락 여부를 결정한다. 그리고 생산현장에서 발생되는 품질문제와 군에 인도된 후 운용과정에서 발생되는 품질불만에 대한 원인분석 및 개선활동도 수행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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