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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海洋工學會誌 = Journal of ocean engineering and technology, v.32 no.5, 2018년, pp.333 - 340
박정문 (인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김유일 (인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김정환 (인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This paper addresses the concept of the representative mean position, which was devised to improve the numerical efficiency of a time domain fatigue analysis of a mooring chain. To investigate the influence of an artificial offset of the floater on the fatigue of the mooring chain, a parametric stu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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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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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류시스템이란 무엇인가? | 해양구조물은 수십 년 동안 거친 해상환경으로부터 안전하게 위치 유지를 하면서 작업할 수 있도록 제작되는 것이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 구조적으로 건전한 계류시스템의 확보는 매우 중요한 설계 인자 중의 하나이다. 계류시스템은 부유식 해양구조물의 위치 유지를 위한 것으로서 해양구조물의 작업 기간 동안 발생 가능한 모든 해상 환경으로부터 안전하도록 설계되어야 하는데 특히, 장기간 반복적으로 작용하는 파랑하중에 적절히 저항할 수 있는 피로 강도를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 |
피로해석의 장기간 작업기간 동안의 단점은 무엇인가? | , 2016). 하지만 장시간의 작업기간 동안 발생하는 환경조건들을 모두 고려하여 시간영역 시뮬레이션을 실행하기에는 많은 계산량과 시간이 소요된다. 따라서 고려해야 할 환경조건을 간소화 할 수 있는 적절한 방법이 필요하다(Kim, 2017; Harald et al. | |
해양구조물의 일반적인 피로 해석은 어떠한가? | 피로해석은 계류시스템과 같이 장시간 반복 하중에 노출되는 구조물을 설계할 때 수행되어야 하는 중요한 설계 절차 중 하나로써, 해석 방법 또한 다양하여 구조물의 특성과 하중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알맞은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계류된 해양구조물의 피로 해석은 2차 파 표류력과 계류라인의 대변형으로 인해 비선형성을 나타내므로 정확한 해석 값을 도출하기 위해서는 시간영역에서 수행되어야 한다(Kang et al., 20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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