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정보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22 no.5, 2018년, pp.565 - 574
According to analysis of the effectiveness of digital textbooks for the last three years, it was turned out that student's ICT ability is the most effective factor, Also, that is the basic ability required to use digital textbooks. Therefore, in this paper, the effects of ICT ability on various fac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디지털교과서 활용을 통해 학생의 사회적 역량을 향상시킬 방안은? | 따라서 디지털교과서 활용을 통해 학생의 사회적 역량(의사소통 능력, 협업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이들 요인에 대한 상관성과 영향력이 높은 정보 활용 교육을 실시할 필요가 있다. 특히 디지털교과서 활용 전에 정보 활용 교육을 통해 학생의 정보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는 사전사후 검사 점수 간의 향상도에 대한 회귀분석에서 정보활용 능력이 의사소통 능력에 미치는 영향력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 |
학생의 정보 활용 능력과 상관관계가 강한요소는? | 첫째, 학생의 정보 활용 능력은 사회적 역량인 의사소통 능력 및 협업 능력과 모두 상관관계가 강한 것으 로 나타났다. 그리고 정보 활용 능력의 상, 중, 하 수준별로는 하의 그룹에서 상관관계가 가장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 |
2015년부터 2017년까지의 디지털교과서의 효과성 분석결과는? | 2015년부터 2017년까지의 디지털교과서 효과성 분석을 종합해 분석한 결과, 3년간 사전검사 대비 사후검사의 점수가 p < 0.5의 수준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나타난 학습자 역량은 정보 활용 능력과 비판적 사고력인 것으로 나타났다[3][4][5]. |
Ministrary of Education(2014). A Plan to Develop and Activation Digital Textbooks in 2014
KERIS(2012). A Action Plan for Implementation of Digital Textbooks in 2012
Boyeong Kye, Gugab Choi, Bumduck Gwack, Kwanghun Jeong(2015). A Study on the Effectiveness of Digital Textbooks. KERIS CR 2015-4
Minsuck Seo, Slegi Gang(2016). Post-Test and Analysis for the Effect of Digital Textbooks in 2016. KERIS
Minsuck Seo, Sung Hun Ahn, Slegi Gang, Changwoo Nam, Hyunjeong Lim, Heenam Shin, Jeongwhan Lee(2017). Post-Test and Analysis for the Effect of Digital Textbooks in 2017. KERIS
Ministary of Education(2007). A Plan for Commercialization and Development of Digital Textbooks
National Legal Information Center(2018. 10). www.law.go.kr
Hosung Byeon, Jeachul Kim, Yeonhee Song, Wonhee Lee, Yeonok Song, Minseong Kim, Kyeongju Seong, Aram Park(2010). A Study on the Effectiveness of Digital Textbooks. KERIS CR 2010-5
Heosu Kim, Byongno Lim, Jeonghun Lim, Seery Kim, Inwoo Park, Heebea Kim, Seona Park, Kwanghun Jeong, Seonguk Kim, Minje Kim(2012). A Study on the Effectiveness of Digital Textbooks. KERIS CR 2012-2.
Kwanghun Jeong, Bokyong Kye(2014). A Study on the Performance of Digital Textbook Research School: At the center of research shool form 2008 to 2013 . KERIS CR 2014-3
Bokyong, Seong Hun Ahn, Bumduck Gwack, Jeongjea Ryu(2014). A Manual for Digital Textbook Effectiveness Measurement Tools. KERIS RM 2014-13.
Bokyong Kye, Heasuk Kim, Anna Han(2016) Effect of Research School Performance on the Effect of Digital Textbooks. KERIS RR 2016-2
Sung Hun Ahn, Heawon Kim, Seongsik Kim, Chanhee Son, Hyongme Joo, Meongwha Kim, Minyoung Shin, Jeaho Lee, Bokyong Kye, Kwanghun Jeong, Jinsook Kim(2014). A Study on Development of Framework for Effectiveness Measurement of Digital Textbooks and Smart Education. KERIS KR 2014-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