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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6 no.10, 2018년, pp.814 - 822
박봉균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 김태훈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This paper proposes a guidance law for missiles with control time constraint. Because the proposed guidance law is based on a time-to-go polynomial, it has a generalized form. Also, acceleration of the proposed law converges to zero at the end of the control time, which reduces the sensitivity to th...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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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어시간 구속조건을 고려한 다항식 기반의 일반화된 유도법칙의 장점은 무엇인가? | 본 논문에서는 제어시간 구속조건을 고려한 다항식 기반의 일반화된 유도법칙을 설계하였고, 실용적인 잔여비행시간 추정방법을 제안하였다. 설계된 유도법칙은 제어 종료시점에 가속도 명령을 0으로 만들어 요격탄의 단 분리와 같은 이벤트 발생 시 비행 안정성 확보를 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닌다. 제안된 유도법칙은 요격탄의 중기 유도 및 종말 유도에 적용이 가능하고,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그 성능을 확인해 보았다. | |
탄도탄 방어를 위한 대공 요격탄이 요격하는 과정은 무엇인가? | 최근 개발되고 있는 유도탄의 경우 표적에 대한 요격 확률을 높이기 위하여 유도 오차에 대한 구속조건 뿐만 아니라 충돌각 및 충돌 시간에 대한 구속조건을 동시에 고려한 유도법칙들이 많이 연구되고 있다[1-4]. 특히, 탄도탄 방어를 위한 대공 요격탄의 경우 발사 후 대기권을 벗어나게 되면 비행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표적을 요격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추진기관을 사용하지 않고, 다중 펄스 로켓모터를 가지는 추진기관을 사용하여 로켓모터 연소 구간에서 추력편향제어(thrust vector control)를 통해 표적 근처까지 비행한 후 Kill Vehicle을 분리시켜 표적을 최종적으로 요격하게 된다. 이를 위해서는 중기 유도 시 제어시간에 대한 구속조건을 고려한 유도법칙을 적용해야 한다. | |
유도탄의 요격확률을 높이기 위해 무엇이 연구되고 있는가? | 최근 개발되고 있는 유도탄의 경우 표적에 대한 요격 확률을 높이기 위하여 유도 오차에 대한 구속조건 뿐만 아니라 충돌각 및 충돌 시간에 대한 구속조건을 동시에 고려한 유도법칙들이 많이 연구되고 있다[1-4]. 특히, 탄도탄 방어를 위한 대공 요격탄의 경우 발사 후 대기권을 벗어나게 되면 비행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표적을 요격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추진기관을 사용하지 않고, 다중 펄스 로켓모터를 가지는 추진기관을 사용하여 로켓모터 연소 구간에서 추력편향제어(thrust vector control)를 통해 표적 근처까지 비행한 후 Kill Vehicle을 분리시켜 표적을 최종적으로 요격하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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