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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응용통계연구 = The Korean journal of applied statistics, v.31 no.5, 2018년, pp.655 - 665
박선빈 (한남대학교 비즈니스통계학과) , 김명준 (한남대학교 비즈니스통계학과)
Social network services (SNS) have become the most common tool for the communication of public and private opinions as well as public issues; consequently, one may form or drive public opinions to advocate by spreading positive content using SNS. Controversy for survey data based opinion poll accur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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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정형 데이터 분석의 사례는 무엇인가? | 이러한 비정형 데이터를 통하여 일상 생활에서 활발하게 적용되고 보급되어진 비정형 데이터 분석의 사례로는 GPS 정보 분석으로 통하여 이동 경로를 안내해 주는 실시간 데이터 분석 등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겠다. 이 외에도 Lee와 Lee (2015)는 로그 정보로 남겨지는 실시간 비정형 데이터들을 분석하여 일어날 상황을 예측하는 방안에 대한 연구 결과를 제시하기도 하였으며, Choi 등 (2011a)은 시스템 보안 및 웹 보안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대용량 보안 로그 분석 방식을 제안하였다. | |
정형데이터란? | 데이터는 크게 정형데이터, 비정형데이터로 나누어진다. 정형데이터란 시스템의 테이블과 같이 고정된 열과 행에 저장되는 데이터로 각각의 변수명마다 데이터가 지정된 것을 뜻하며 시험 문제의 답, 설문조사 결과 등 특정한 형태에 맞춰진 데이터로써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대부분의 조사와 실험들이 여기에 포함된다. | |
감성분석의 처리 과정은? | 오피니언 마이닝은 글에 나타나 있는 작성자의 감정을 분석하는 기법으로 감성 분석(sentiment analysis)으로 불리며, 이 감성분석은 사람이 텍스트 내용의 전부를 일일이 확인하기 힘든 빅데이터 분야에서 주로 이용되고 있다. 감성 분석은 자료의 전처리 과정(data pre-processing)과 감성 사전(sentiment dictionary)을 이용해 해당 글이 갖는 감성을 자동으로 파악해 주는 분석 과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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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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