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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행학회논문지 = Journal of advanced navigation technology, v.22 no.5 = no.92, 2018년, pp.351 - 358
김지흥 (국방과학연구소) , 유홍균 (국방과학연구소) , 박범준 (국방과학연구소) , 박영주 (국방과학연구소)
In this study, we propose a method of suppressing the leakage noise signal of motor assembly through the test. The motor assembly is mounted on outside of the aircraft to rotate an antenna and must satisfy RE102 requirement on MIL-STD-461F in terms of electromagnetic interference. It is confirmed b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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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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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사잡음 관련 요구규격을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과 그 단점은 무엇인가? | 모터의 경우, 외부로 돌출되어 회전하는 샤프트(shaft)부분은 내·외의 물리적 차폐가 불가능하여 내부 잡음신호의 누설로 인해 방사잡음(RE; radiation emission) 관련 요구규격을 충족시키기 어렵다. 이는 해당 부분에 금속 베어링(bearing) 또는 부싱 (bushing)을 적용하여 접지 확보를 통해 누설 잡음신호 레벨을 감쇠시킬 수 있지만 마찰로 인해 부품과 모터에 마모 및 파손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일반적으로 모터에 적용하는 전자파 간섭 제거 방안으로는 모터의 동작시 내부에서 발생하는 잡음 신호의 누설을 방지하기 위한 금속 재질의 하우징(housing)과 엔드 캡(end-cap) 적용, 하우징 표면의 전류 흐름을 고려한 벤트 홀(vent hole) 형상변경 및 배치, 인덕턴스(inductance) 및잡음 발생 제거를 위한 전원선 배치 및 전원을 통한 잡음 인입 방지용 필터 적용 등이 있다. | |
군사표준서 MIL-STD-461F의 전자파 규정 항목은 무엇인가? | 군용으로 개발된 전자장비들은 장비의 신뢰성 확보와 타 장비들과의 전자파 간섭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국 최신 군사표준서 MIL-STD-461F의 관련 요구규격들을 충족시켜야 한다[1]. 규격서는 전자파의 전달 경로인 방사(radiation)와 전도(conductive)조건에서 방출(emission)과 감응성(susceptibility)에 대한 규격을 규정하고 있다. | |
일반적으로 모터에 적용하는 전자파 간섭 제거 방안은 어떤 것이 있는가? | 이는 해당 부분에 금속 베어링(bearing) 또는 부싱 (bushing)을 적용하여 접지 확보를 통해 누설 잡음신호 레벨을 감쇠시킬 수 있지만 마찰로 인해 부품과 모터에 마모 및 파손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일반적으로 모터에 적용하는 전자파 간섭 제거 방안으로는 모터의 동작시 내부에서 발생하는 잡음 신호의 누설을 방지하기 위한 금속 재질의 하우징(housing)과 엔드 캡(end-cap) 적용, 하우징 표면의 전류 흐름을 고려한 벤트 홀(vent hole) 형상변경 및 배치, 인덕턴스(inductance) 및잡음 발생 제거를 위한 전원선 배치 및 전원을 통한 잡음 인입 방지용 필터 적용 등이 있다. 그리고 PWM (pulse width modulation) 제어방식의 DC (direct current)모터의 경우 스위칭 회로에 대한 튜닝을 통한 잡음신호 감쇠 방안이 적용된다[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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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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