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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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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역보강항법 시스템은 광역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정 데이터(이온층 지연, 위성 및 시계 오차) 및 무결성 정보를 생성하여 전송하는 시스템으로 대표적으로 위성기반 보강항법 시스템인 SBAS가 있다. 미국에서는 WAAS라는 명칭으로 운용하고 있고 유럽에서는 EGNOS, 일본에서는 MSAS, 러시아는 SDCM, 인도는 GAGAN이라는 명칭으로 광역보강항법 시스템을 운용 하고 있다. 한국에서도 KASS명칭으로 2022년 목표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SBAS 시스템은 국제민간항공기구 ICAO에서 국제 표준으로 정한 시스템으로 민간 서비스를 위해 운영된다. 따라서 보정 데이터도 민간 SPS 수신기용으로만 사용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SPS용 보정항법 시스템을 PPS 수신기에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C1P1 DCB 추정 방법에 대해 논의한다. 추정된 C1P1 DCB 결과를 바탕으로 단일 위성항법에서의 C1P1 DCB영향을 분석 후 SPS용 차분위성항법 시스템을 PPS 수신기에 적용한 결과를 분석하였다. 마지막으로 SPS용 광역보강항법 시스템을 PPS 수신기에 적용하여 결과를 분석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de area augmentation system is a system that generates and transmits correction and Integrity information for use in wide area. Typical system is SBAS. In the United States, it operates under the name WAAS, EGNOS in Europe, MSAS in Japan, SDCM in Russia, GAGAN in India. it is developing Korean SBA...

주제어

표/그림 (17)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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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SPS용 보정항법 시스템을 PPS 수신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C1P1 DCB(differential code bias)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PPS 수신기를 위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논의 하고 시스템을 구성하여 성능을 분석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PPS 수신기에 광역보강항법 성능을 분석하기 위해 광역보강항법 시스템 모의 소프트웨어를 구성하였다. 광역보강항법 시스템 모의 소프트웨어는 그림 11와 그림 12와 같이 GPS 관측기준국 모의기 소프트웨어와 중앙 처리국 모의기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다.
  • 본 논문에서는 SPS용 보정 항법 시스템(차분위성항법 시스템, 광역보강항법 시스템)을 PPS 수신기에 적용하기 위해 필요한 C1P1 DCB 추정 방법과 추정된 결과를 이용해 단일 위성 항법 및 보정 항법에서의 C1P1 DCB에 대한 영향을 분석하였다. 단일위성항법 같은 경우 C1P1 DCB의 오차성분 보다 다른 오차 성분(이온층, 대류층, 위성 및 시계 오차)이 더 크게 영향을 미치기때문에 보정을 해도 개선정도가 크지 않는 것을 확인하였다.

가설 설정

  • 시뮬레이션을 위해 수신기 노이즈 오차를 0.6 m(1σ)로 가정하였다[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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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광역보강항법 시스템이란? 광역보강항법 시스템은 광역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정 데이터(이온층 지연, 위성 및 시계 오차) 및 무결성 정보를 생성하여 전송하는 시스템으로 대표적으로 위성기반 보강항법 시스템인 SBAS가 있다. 미국에서는 WAAS라는 명칭으로 운용하고 있고 유럽에서는 EGNOS, 일본에서는 MSAS, 러시아는 SDCM, 인도는 GAGAN이라는 명칭으로 광역보강항법 시스템을 운용 하고 있다.
GPS 시스템이란?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시스템은 GPS 항법위성에서 발신하는 전파 신호를 GPS 수신기가 수신하여 수신기의 위치 를 계산하는 시스템이다. GPS 시스템은 여러 가지 환경적인 오차 요소로 인해 위치 오차가 발생할 수가 있다.
차분위성항법시스템의 단점은? 차분위성항법시스템은 위치를 정확히 알고 있는 지점인 기 준국에 항법 수신기를 설치 후 수신기를 통해 수신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기준국에서의 각 위성별 의사거리 오차를 단일성분으로 계산하고 사용자에게 전송하는 시스템이다. 차분위성항법 시스템의 경우 시스템이 간단한 반면 기준국과 사용자 사이의 이격 거리가 증가하면 보정 정보의 상관성이 떨어져 보정 정보의 정확도가 떨어진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보정 정보 적용범위가 100km 이내로 제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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