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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행학회논문지 = Journal of advanced navigation technology, v.22 no.5 = no.92, 2018년, pp.400 - 408
부성춘 (LIG넥스원 통신) , 소형민 (국방과학연구소) , 김갑진 (국방과학연구소) , 이철수 (LIG넥스원 통신) , 김도경 (LIG넥스원 통신) , 고요한 (LIG넥스원 통신)
Wide area augmentation system is a system that generates and transmits correction and Integrity information for use in wide area. Typical system is SBAS. In the United States, it operates under the name WAAS, EGNOS in Europe, MSAS in Japan, SDCM in Russia, GAGAN in India. it is developing Korean SB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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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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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역보강항법 시스템이란? | 광역보강항법 시스템은 광역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정 데이터(이온층 지연, 위성 및 시계 오차) 및 무결성 정보를 생성하여 전송하는 시스템으로 대표적으로 위성기반 보강항법 시스템인 SBAS가 있다. 미국에서는 WAAS라는 명칭으로 운용하고 있고 유럽에서는 EGNOS, 일본에서는 MSAS, 러시아는 SDCM, 인도는 GAGAN이라는 명칭으로 광역보강항법 시스템을 운용 하고 있다. | |
GPS 시스템이란? |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시스템은 GPS 항법위성에서 발신하는 전파 신호를 GPS 수신기가 수신하여 수신기의 위치 를 계산하는 시스템이다. GPS 시스템은 여러 가지 환경적인 오차 요소로 인해 위치 오차가 발생할 수가 있다. | |
차분위성항법시스템의 단점은? | 차분위성항법시스템은 위치를 정확히 알고 있는 지점인 기 준국에 항법 수신기를 설치 후 수신기를 통해 수신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기준국에서의 각 위성별 의사거리 오차를 단일성분으로 계산하고 사용자에게 전송하는 시스템이다. 차분위성항법 시스템의 경우 시스템이 간단한 반면 기준국과 사용자 사이의 이격 거리가 증가하면 보정 정보의 상관성이 떨어져 보정 정보의 정확도가 떨어진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보정 정보 적용범위가 100km 이내로 제한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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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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