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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윤활학회지 = Tribology and lubricants, v.35 no.6, 2019년, pp.382 - 388
박태조 (경상대학교 기계공학부.공학연구원) , 장인규 (경상대학교 기계항공정보융합공학부)
It is currently well known that surface textures act as lubricant reservoirs, entrap wear debris, and hydrodynamic bearings, which can lead to certain increases in load-carrying capacities. Until recently, the vast majority of research has focused on parallel sliding machine components such as th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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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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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rface texturing이란 무엇인가? | 이 중에서 20여년 전에 Etsion[3]에 의해서 체계적인 연구가 시작된 Surface texturing은 윤활면에 미세한 크기의 그루브(Groove), 딤플(Dimple) 등을 가공하여 마찰저감과 함께 하중지지능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는 최신의 표면처리기술이다[4-6]. Brizmer 등[7]은 윤활면이 평행한 경우에도 부분적인 Texturing은 상당한 정도의 하중지지가 가능함을 레이놀즈 방정식에 대한 수치해석으로 규명하였다. | |
미세 베어링 모델을 상용 CFD 프로그램으로 수치해석한 결과, 유막두께의 크기에 따른 수치는 어땠는가? | 2. 유막두께의 크기에 따라서 지지하중이 최대인 그루브 깊이가 존재하였다. | |
윤활면이 평행한 경우에도 부분적인 Texturing은 상당한 정도의 하중지지가 가능함을 규명한 방법은 무엇인가? | 이 중에서 20여년 전에 Etsion[3]에 의해서 체계적인 연구가 시작된 Surface texturing은 윤활면에 미세한 크기의 그루브(Groove), 딤플(Dimple) 등을 가공하여 마찰저감과 함께 하중지지능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는 최신의 표면처리기술이다[4-6]. Brizmer 등[7]은 윤활면이 평행한 경우에도 부분적인 Texturing은 상당한 정도의 하중지지가 가능함을 레이놀즈 방정식에 대한 수치해석으로 규명하였다. 현재에는 이 기술의 적용으로 경계윤활상태로 운전된다고 알려진 평면 스러스트 베어링(Plain thrust bearing), 메카니컬 시일(Mechanical seal), 피스톤링(Piston ring) 등의 수명을 크게 향상시켰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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