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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액체미립화학회지 = Journal of ilass-korea, v.24 no.4, 2019년, pp.163 - 170
윤성준 (한국기계연구원) , 이준순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환경에너지기계공학과) , 박현욱 (한국기계연구원) , 이용규 (한국기계연구원) , 김창업 (한국기계연구원) , 오승묵 (한국기계연구원 & 과학기술연합 대학원대학교 환경에너지기계공학과)
In this study, feedback logic using dual O2 sensor values were developed to increase the purification capability of a three-way catalyst (TWC) in a compressed natural gas (CNG) engine. A heavy-duty inline 6-cylinder engine was used and the CNG was supplied to the engine through a mixer. This study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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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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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산발전 특징은 무엇인가? | 따라서 이에 대한 다양한 대안책강구가 필수적이다. 분산발전은 송배전 인프라 건축비용과 운영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고, 장거리 송전에 따른 전력 손실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원자력 발전의 주요 대안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따라, 국가적 측면에서 적극적으로 분산발전을 장려하고 있고,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에 따르면, 2040년까지 발전량 30% 이상 소규모 분산 전원을 공급할 계획에 있다. | |
원자력 발전의 장점은 무엇인가? |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사고는 원자력 발전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고, 이에 따라 세계적으로 탈원전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발전단가가 낮고, 대기오염도가 낮으며, 우수한 효율을 보이는 원자력 발전을 당장 중단할 경우, 전력 확보에 어려움이 예상된다. 따라서 이에 대한 다양한 대안책강구가 필수적이다. |
Inge Saanum, Marie Bysveen, Per Tunestal and Bengt Johansson. "Lean Burn Versus Stoichiometric Operation with EGR and 3-Way Catalyst of an Engine Fueled with Natural Gas and Hydrogen Enriched Natural Gas," SAE Technical Paper, 2007, No. 2007-01-0015.
Fanhua Ma, Junjun Wang, Yu Wang, Yefu Wang, Yong Li, Haiquan Liu and Shangfen Ding, "Influence of Different Volume Percent Hydrogen/Natural Gas Mixtures on Idle Performance of a CNG Engine", Energy & Fuels, Vol. 22, No. 3, 2008, pp. 1880-1887.
Ningsheng Qiao, Chandrasekar Krishnamurthy and Nicholas Moore. "Determine air-fuel ratio imbalance cylinder identification with an oxygen sensor", SAE International Journal of Engines Vol. 8, No. 3, 2015, pp. 1005-1011.
Kumar, Sanath V., and Ronald M. Heck. "A New Approach to OBDII Monitoring of Catalyst Performance Using Dual Oxygen Sensors", SAE Transactions, Vol. 109, 2000, pp. 586-595.
Joseph R. Griffin, "Closed Loop Catalyst Temperature Feedback for Controlled Catalyst Lightoff and Diagnostics for ULEV", SAE Technical Paper, 1999, No. 1999-00-0311.
Ian Smith, Thomas Briggs, Christopher Sharp and Cynthia Webb. "Achieving 0.02 g/bhp-hr NO x Emissions from a Heavy-Duty Stoichiometric Natural Gas Engine Equipped with Three-Way Catalyst", SAE Technical Paper, 2017, No. 2017-01-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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