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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Fashion & textile research journal = 한국의류산업학회지, v.21 no.6, 2019년, pp.766 - 775
은광희 (성신여자대학교 의류산업학과) , 문윤경 (성신여자대학교 의류산업학과)
This study investigated the appearance management aspects of middle-aged male CEO's based on Bourdieu's class theory. We conducted in-depth interviews with male CEOs in their 40s and 50s to understand the characteristics of appearance management in terms of economic, cultural and social capital. We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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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별짓기의 개념은? | 구별짓기란, 타인으로부터 자신을 구별하여 두드러지게 하고 이것이 계급분화와 계급구조를 유지하는 기본원리 중 하나라고 보는 것이다. 구별짓기는 남들로부터 자신을 구별 지어 나를 두드러지게 하는 하나의 수단이며 생활방식 속에서 스스로 구별짓기도 하면서 때로는 구별 당하기도 한다. 개인의 생활방식과 체화된 성향을 통해 계급사이에 존재하는 경계를 만들거나 유지시키면서 모든 일상생활에서 자신과 자신이 속해있는 계급을 구분 짓는다. | |
CEO의 이미지는? | 또한 이러한 맥락에서 CEO의 이미지를 개인의 이미지로 국한하지않고 더 나아가 조직의 평판과 이미지 제고에 상당한 영향을끼칠 수 있는 무형의 자원으로까지 여기는 추세이다(Jang &Cho, 2014). 일반적으로 CEO의 이미지는 외모, 배경, 리더십,경영 능력 및 성과, 사회적 활동 등 CEO에 대해 갖는 전체적인 인상으로써 CEO와 관련된 연상들의 집합체를 의미한다(Lee, 2004). 따라서 좋은 이미지를 가지는 CEO는 그 자체만으로 경쟁력이 되며 조직뿐 아니라 더 나아가 기업에 대한 호감도를 상승시킬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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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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