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촬영감독 로저디킨스의 촬영스타일 연구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비겁한 로버트포드의 제시제임스 암살>, <블레이드러너 2049>를 중심으로
A study on Director of Photography Roger Deakins - Focusing on , , 원문보기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5 no.1, 2019년, pp.275 - 280  

유재응 (청운대학교 방송영화영상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로저 디킨스는 최고의 촬영감독으로 인정받고 있다. <바톤 핑크>이후 코언 감독과 다수의 작품을 함께 만들었으며, 최근에는 드니 빌뇌브 감독과 세 작품을 연달아 작업하였다. 아카데미 촬영상에 13번 노미네이트되다가 2018년 <블레이드러너2049>로 촬영상을 수상하였다. 그는 와이드 앵글과 프랙티컬 라이트를 사용하며,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내기 위해 렌즈와 조명기를 만들어 사용하기도 한다. 본고에서는 그의 스타일이 가장 잘 드러난 영화로 평가받는 <비겁한 로버트 포드의 제시 제임스 암살>(앤드류 도미닉. 2007)과 코언 감독과 작업한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2007), 드니빌뵈브 감독과 작업한 <블레이드러너 2049>을 중심으로 그의 촬영스타일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oger Deakens is one of the best director of photography in the world. He has been worked with Joel Coen & Ethan Coen since (1991). He was nominated for Academy award 13 times. At last, he won the 2018 Academy Award for Best Pictures of the Year. This article aim to look at his style of photography,...

주제어

표/그림 (7)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영화에 관한 한 그는 고전적인 신념을 갖고 있다. 모든 사람들이 카메라를 가지고 있고 펜을 가지고 있지만 그 모든 사람들이 사진작가가 되고 위대한 소설을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 그의 논리이다. 촬영감독으로서의 그의 역할도 여기에서 찾아진다.
  • 본 연구에서는 로저 디킨스의 최고 작품으로 평가되는 <비겁한 로버트 포드의 제시 제임스 암살 TheAssassination of Jesse James by the Coward RobertFord> (앤드류 도미닉, 2007)과 <노인을 위한 나라는없다 No Country for Old Men> (에단코엔, 조엘코엔,2007), (드니빌뇌브, 2017)를 중심으로 그가 일관되게 추구해온 그의 촬영 스타일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로저 디킨스는 누구인가? 로저 디킨스는 최고의 촬영감독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후 코언 감독과 다수의 작품을 함께 만들었으며, 최근에는 드니 빌뇌브 감독과 세 작품을 연달아 작업하였다. 아카데미 촬영상에 13번 노미네이트되다가 2018년 로 촬영상을 수상하였다. 그는 와이드 앵글과 프랙티컬 라이트를 사용하며,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내기 위해 렌즈와 조명기를 만들어 사용하기도 한다. 본고에서는 그의 스타일이 가장 잘 드러난 영화로 평가받는 (앤드류 도미닉. 2007)과 코언 감독과 작업한 (2007), 드니빌뵈브 감독과 작업한 을 중심으로 그의 촬영스타일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촬영감독은 추구하는 스타일을 구현하기 위해 무엇을 하는가? 촬영은 화면의 분위기와 감성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촬영감독은 감독이 추구하는 스타일을 구현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렌즈를 선택하고 카메라와 인물의 움직임을 결정하고 화면의 톤을 선택한다. 무엇보다 조명을 콘트롤하고 렌즈의 심도를 이용해 화면의 깊이감을 조절하여 관객에게 이야기를 시각적 언어로 전달한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GOLD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