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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7 no.3, 2019년, pp.204 - 211
이교빈 (Department of Aerospace and Mechanical Engineering, Korea Aerospace University) , 김종찬 (Department of Aerospace and Mechanical Engineering, Korea Aerospace University) , 성홍계 (School of Aerospace and Mechanical Engineering, Korea Aerospace University)
The analysis on two-phase flow in a Lean Direct Injection(LDI) combustor has been investigated. Linearized Instability Sheet Atomization(LISA) and Aerodynamically Progressed Taylor Analogy Breakup(APTAB) breakup models are applied to simulate the droplet breakup process in hollow-cone spray. Break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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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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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터빈 설계에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는 무엇인가 | 환경과 인간의 건강에 대한 오염물질의 악영향 때문에 항공기에서의 오염물질은 항상 사회적 관심이다. 지난 수십 년 동안 항공기의 오염물질을 제한하는 규제가 계속해서 엄격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현대 가스터빈의 오염물질 저감기술은 가스터빈 설계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이다. 사회적 문제와 규제에 발 맞춰 오염물질을 저감시키기 위해 여러 기술들이 제안되었으며 대표적으로 Rich burn/ Quick quench/Lean burn(RQL), Lean Premixed Prevaporization(LPP), Lean Direct Injection(LDI)가 있다. | |
가스터빈의 오염 물질 저감 기술들은 무엇이 있는가 | 지난 수십 년 동안 항공기의 오염물질을 제한하는 규제가 계속해서 엄격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현대 가스터빈의 오염물질 저감기술은 가스터빈 설계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이다. 사회적 문제와 규제에 발 맞춰 오염물질을 저감시키기 위해 여러 기술들이 제안되었으며 대표적으로 Rich burn/ Quick quench/Lean burn(RQL), Lean Premixed Prevaporization(LPP), Lean Direct Injection(LDI)가 있다. | |
질소산화물을 줄이기 위한 대표적인 방법 두 가지는 무엇인가 | 질소산화물을 줄이기 위한 방법은 대표적으로 두 가지가 있다. 첫번째로 가스터빈 연소기의 연소온도를 낮추는 것이고 두 번째로 연소영역에서의 국부적으로 고온을 갖는 영역을 없애주는 것이다. RQL과 LPP는 질소산화물을 줄이는데 효과적이지만 현재 시스템을 개선하여 변경하게 되면 연소기 설계와 해석을 다시 해야되는 단점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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