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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기계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18 no.4, 2019년, pp.48 - 55
이기옥 (ICT 군산대학교 융합조선해양연구원) , 선민영 (전북대학교 기계설계공학부)
With recent rapid increases in the power generation capacity of offshore wind power generators, reliable structural analysis of the large-scale infrastructure needed to install wind power generators at sea is required. Therefore, technology for heavy marine equipment such as barges and excavation e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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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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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력하중이 실제을 측정하거나 기록된 자료로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 조력하중은 임의 지점에서 여러 가지 형태의 조류의 합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설계변수를 결정 하기 위해서는 실제로 측정을 하거나 기록된 자료를 사용해야 한다. 조류의 속도는 Owner의 Design Specification에서 Field 데이터로 수심에 따라 주어 지지만 이러한 데이터가 없을 경우 아래의 식(2)을 이용하여 계산한다. | |
비선형 좌굴 해석 모델에 완전 탄성 혹은 완전 소성 모델을 적용이 안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 비선형 좌굴 해석 모델은 최고 임계하중이 기초로 선택되는 선형좌굴해석을 기반으로 구성되 는데, 실제로 이것은 항복에 대해 사용되는 완전 탄성 - 완전 소성 모델이 비선형 모델에 적용될수 없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이는 소성역(Plastic Region)에서 완전하지 않은 강재에 대한 이중선형 (bi-linear) 응력-변형 곡선을 추정함으로써 해결된다. 경험식에 따르면 접선계수(Tangent Modulus) E/1000이 사용되어야 하며, 여기서 E는 구조강의 영률 (Young's Modulus)이다. |
Jeon, J. D., Jeon, E. C., "Optimize Design for 5MW Offshore Wind Turbine Sub-structure Jack-up Platform,"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ol. 11, No. 6, pp. 115-122, 2012.
Frank, R., Bauduin, C., Driscoll, R., Kavvadas, M., Krebs Ovesen, N., Orr, T., Schuppener, B., Designers' guide to EN 1997-1 Eurocode 7: Geotechnical design-General rules, ThomasTelford, pp. 19-47,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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