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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7 no.5, 2019년, pp.364 - 370
홍성현 (Department of Aerospace Information Engineering, Konkuk University) , 유영현 (The 4th Aero Systems Division, ADD) , 정성남 (Department of Aerospace Information Engineering, Konkuk University) , 김도형 (Rotorcraft Research Team,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In this paper, an individual blade control (IBC) methodology is applied to find the best input scenario for vibratory hub loads reduction of XH-59A co-axial rotorcraft in high speed flight. A comprehensive aeromechanics analysis code CAMRAD II is employed to analyze the aircraft. A parametric stud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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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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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익기는 어디에 활용되고 있는가 | 회전익기는 수직 이착륙과 정지 비행 능력의 이점 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전진 비행 시 로터 디스크의 후퇴면에서 발 생하는 낮은 동압과 실속 현상으로 인해 발생시킬 수 있는 양력에 제한이 있고, 로터의 롤 모멘트 평형 을 유지하기 위해 전진면에서도 제한된 양력을 발생 시킬 수밖에 없다. | |
회전익기가 고속 비행 영역에 한계가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회전익기는 수직 이착륙과 정지 비행 능력의 이점 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전진 비행 시 로터 디스크의 후퇴면에서 발 생하는 낮은 동압과 실속 현상으로 인해 발생시킬 수 있는 양력에 제한이 있고, 로터의 롤 모멘트 평형 을 유지하기 위해 전진면에서도 제한된 양력을 발생 시킬 수밖에 없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하여 회전익기 는 고속 비행 영역에 한계가 있다. | |
능동 로터(active rotor) 기법이란 무엇인가 | 이러한 진 동은 회전익기의 유지, 보수비용을 증대시키고 탑승 객의 승차감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진동을 억제하여 저진동 로터를 실현시키기 위한 많은 노력이 시도되 었으며, 근래에는 다양한 방식의 능동적 진동제어 기 법이 제안되었다[3,4]. 능동 로터(active rotor) 기법은 회전익기의 고정부나 회전부에 장착한 작동기를 이 용하여 비정상 공기력을 능동적으로 발생시켜 진동 을 제어하는 방법이다. 이러한 능동적 작동 방식은 넓은 주파수 영역에서 작동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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