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정보처리학회논문지. KIPS transactions on software and data engineering.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공학, v.8 no.4, 2019년, pp.153 - 162
이현준 (알엠에스테크놀러지(주) 연구소) , 서은성 (알엠에스테크놀러지(주) 연구소) , 황영섭 (선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Recently, it is necessary to develop a technology for quantitatively evaluating railway vibration to prevent civil complaints about orbital structures caused by railway noise and normal operation of ultra-precise equipment of orbital industrial complexes. The existing analytical method requires a v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궤도 주변 구조물에 대한 민원 방지와 초정밀장비의 정상적인 운영 등을 위해 철도 운행으로 인해 발생되는 주변 구조물에서의 진동 및 구조소음을 정량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이 필요한 이유는? | 최근 철도가 도심을 통과하는 구간이나 철도 아래 역사 건설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현재 건설되고 있는 철도 노선 주변에 진동에 민감한 초정밀 산업단지 등이 위치하고 있는 경우가 있다[5]. 따라서 궤도 주변 구조물에 대한 민원 방지와 초정밀장비의 정상적인 운영 등을 위해 철도 운행으로 인해 발생되는 주변 구조물에서의 진동 및 구조소음을 정량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이 필요하다. | |
가속도 센서의 장점은? | 가속도 센서는 변위센서, 속도센서에 비해 매우 넓은 주파수 범위와 해당 영역에서의 선형성을 보유한 동적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비교적 튼튼하고 신뢰성이 있어서 장기간동안 특성이 변하지 않는 장점이 있어 진동측정에 많이 이용한다. 측정 데이터는 DSA (Dynamic Signal Analyzer)를 이용하여 수집 및분석을 한다. | |
철도 환경 데이터 구조의 형태는? | 전체 데이터 구조는 하나의 측정작업을 기준으로 차량정보, 측정정보, 환경정보 등의 하위 정보들이 종속되어 있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머신 러닝 적용을 위해 Classification을 수행하여 얻어내는 결과와 동일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철도 환경의 특성 상, 새로운 진동 유발 인자들의 교체가 쉽게 이루 어지지 않으므로 구축된 데이터베이스 구조를 이용하여 가중치 계산에 대한 결과 값을 activation function에 저장하여 추론 시, 데이터베이스 검색을 이용해 결과 값을 도출한다. |
Indoor Environment and Noise Research Team, Climate and Air Quality Research Department, "Calculation of the number of inhabitants exposed to railway noise,"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Research, 2014.
Hong-gi Lee, Hyun-jun Lee, and Sung-wan Son, "Design of railway noise and vibration Database considering noise source of railway noise complaints focused area," KSNVE Annual Autumn Conference, pp.812-816, 2014.
ConvNetJS: Deep Learning in your browser [Internet], https://cs.stanford.edu/people/karpathy/convnetjs/index.html
Choi Sanghyun, Kim Minseu, and Joe Yang-hee, "Noise Mitigation Characteristics of Precast Floating Track System Considering Vehicle-Track-Structure Interaction."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dvanced Composite Structures, Vol.8, No.1, pp.39-45, 2017.
Sa-beom Suh, "A Study on the Track Model for Dynamic Analysis, Railway Journal," Vol.20, No.2, pp.21-33, 2017.
Do-Yeun Kim, Yun-Sang Jeung, Eun-Gu Kang, Hyun-Geun An, You-Jin Kim, Ji-Hun Choi, Jae-Won Cha, Soon Park, and Jeong-Soo Park, "Analysis of railway system new technology development trend," KSR Antumn Conference, pp.91-96, 2017.
Il-Rok Chung, Jae-Ryong Kim, Se-Cheol Youn, and Tar-Ho Lee, "Latest Noise and Vibration(Theory and Practice)," pp.31, Singwangmunhwasa, 2004.
Hyung-doo Kim, "A Study on the Prediction and Evaluation of Train Noise in the Dense Building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Technology, Vol.20, No.3, pp.294-299, 2018.
D. C. Montgomery, E. A. Peck, and G. G. Vining, Introduction to linear regression analysis, Vol. 821, John Wiley & Sons, 2012.
Notice of Ministry of Environment No. 2013-172, Standards on Testing the Noise and Vibration Processes, pp.129-123, 2013.
Sang-Ki Park, Ki-Sun Choi, and Young-Chan You, "Study on vibrations and its reduction effects on the structure due to train-induced vibration using time history analysis," KSMI Autumn Conference, pp.669-670, 2013.
Jong-Jae Lee, Ground Vibration Analysis for Train Transit Loadings, Master's thesis, KAIST, 1989.
Sin-Chu Yang, Seong-Won Lee, "Analysis of Vibrations of a Structure Neighboring a Railway Bridge Induced by High-speed Train Running,"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Vol.17, pp.443-445, 1997.
Chung-Bang Yun, Dong-Guen Lee, Jin-Sang Chung, and Doo-Kie Kim, "Dynamic Analysis of Building Structure under Subway Transit Loading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Vol.17, pp.25-34, 1997.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