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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공학교육연구 = Journal of engineering education research, v.22 no.3, 2019년, pp.68 - 77
This study dealt with a case study on the application of flipped learning to solid mechanics in college of engineering and analyzed the results of Pre-class survey, In-class activities, and Post-class survey to examine the effects of flipped learning. Total sample size of the analysis was 32 stud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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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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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은 학생들의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새로운 교수법을 시도하려는 이유는 무엇인가 | 기업에서는 도전정신, 전문성, 창의성, 혁신, 성과창출, 소통, 팀워크, 글로벌의식 등을 겸비한 인재를 요구하고 있다(오헌석 외, 2015; WEF, 2016; 허지숙, 2017).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은 기존의 전통적인 강의식 수업만으로 길러지기 어렵기 때문에 대학은 학생들의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새로운 교수법을 적용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 |
표본 추출을 좀 더 체계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둘째, 본 연구는 K 공과대학교 기계공학과 수강생 32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연구 대상을 선정하는데 있어서 비확률적 표본 추출인 임의적 표집을 하였기 때문에 연구 대상 집단 고유의 특성이 있을 수 있다. 추후 연구에서는 표본 추출을 좀 더 체계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 |
플립러닝이란? | 최근에는 학생들의 수업 참여도와 수업 집중도를 높이고 팀 별 활동으로 의사소통 능력과 협동심을 키워주며 문제해결 능력과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증진시키는 플립러닝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플립러닝은 수업 전에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활용하여 수업 내용을 미리 습득하고 본 수업에서는 학생 간 또는 교수와 학생 간의 다양한 상호작용을 통해 수업 목표를 달성하는 교수법이다(Bergmann et al., 20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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