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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광학회지 = Korean journal of optics and photonics, v.30 no.3, 2019년, pp.106 - 113
유현우 (강원대학교 물리학과, 레이저&비선형 광학 연구실) , 서광범 (강원대학교 물리학과, 레이저&비선형 광학 연구실) , 이호철 (강원대학교 물리학과, 레이저&비선형 광학 연구실) , 차성도 (강원대학교 물리학과, 레이저&비선형 광학 연구실) , 신승호 (강원대학교 물리학과, 레이저&비선형 광학 연구실)
집적영상에서 깊이역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본영상 재배열이 제안되었지만 시점영상이 연속적으로 재생되지 못하는 불연속성 문제를 포함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불연속성 요인을 분석하였다. 수렴광축으로 기본영상을 획득하고, 재배열한 후 실상 및 허상모드를 동시에 재생하는 불연속성 개선 방법을 제안하고, 평행광축을 이용하여 획득하고 실상모드로 재생하는 일반적인 방법과 비교하여 유효성을 정량적으로 검증하였다.
When elemental images are remapped to solve the depth conversion in integral imaging, the integrated image is inevitably accompanied by discontinuity. This paper analyzes the discontinuity factor caused by elemental-image remapping, to validate the reduction of the discontinuity through converging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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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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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디스플레이 기술을 안경 사용 여부에 따라 구분하시오. | 최근 3차원 디스플레이 기술은 영화, 전시,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고, 상용화의 적용범위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3차원 디스플레이 기술은 안경식과 무안경식으로 나눠진다. 안경식은 3차원 디스플레이 기술로 상용화된 방식이지만, 안경을 써야 하는 불편함과 하나의 시점만 제공되는 한계, 눈의 피로감 누적 등의 단점이 있다. | |
PGR 방법은 무엇인가? |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본영상 재배열을 비롯하여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 PGR (parallel group rendering) 방법은 기본영상을 픽셀 단위로 나누어 시점영상 정보에 따라 배열하는 방식으로 디스플레이와 렌즈어레이 사이의 거리가 초점거리인 초점모드(focused mode)로 재생된다[6]. 이와 달리, VVR (viewpoint vector rendering)방법은 시점영상을복수의 픽셀 단위로 재배열하여 실상모드(real mode)와 허상모드(virtual mode)의 선택적인 재생이 가능하다[7]. | |
3차원 영상 구현기술 중 집적영상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 그러나 집적영상에서는 획득 및 재생 결상계의 대칭성 때문에 대상 물체의 깊이 표현영역이 반대가 되는 깊이역전이 발생한다. 즉, 기본영상의 획득과 재생 시 물체를 관찰하는 시점이 서로 반대이기 때문에 물체의 오목한 깊이 표현영역과 볼록한 깊이 표현영역이 서로 반대로 보이는 깊이역전이 나타난다[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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