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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커뮤니티교육시설 : 한국교육시설학회논문집 = Community Education Facilities, v.26 no.3, 2019년, pp.15 - 23
최주영 (The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Keimyung Univ.) , 박성준 (Dept. of Architectural Engineering, Keimyung Univ.)
This study aims to suggest a Biophilic classroom design of high school to obtain attention restoration for students. The learning space for youth in the modern society is composed of dry artificial structures. This space is considered to be a space that can not relieve stress caused by learning.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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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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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ophilic-Design이란 무엇인가? | Biophilic-Design은 인간과 자연과의 관계에서 인간은 본능적으로 자연과의 유대감을 가지며 교감할 때 긍정적인 작용이 일어난다는 가설이다(Edward O. Wilson, 1984). | |
Biophilic-Design의 6가지 구성요소는 무엇인가? | Kellert(2008, 2015)가 제시한 Biophilic-Design 6가지의 구성요소와 70가지의 표현요소이다. 구성요소는 환경적 요소, 빛과 공간, 자연의 모양과 형태, 자연 패턴 및 프로세스, 장소 기반의 관계, 진화적 인간과 자연의 관계 내용을 포함한다. | |
최근 학습공간에서는 자연학습 환경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 | 그러나 최근 학습공간에서는 자연학습 환경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는 현대 사회의 구성원들은 도시화로 인해 자연과 접촉하는 데 방해가 되는 인공 건조․건축 환경에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자연을 접할 기회를 박탈당하고 있기 때문이다(Stephen R. kellert, 20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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