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v.21 no.2, 2019년, pp.57 - 73
김지은 (이화여자대학교 의류학과) , 김은경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
This study was carried out to offer basic data that can be used for the production of outdoor pants for active senior males, which is emerging as a new consumer bracket in the rapidly aging society. To this end, this study modified and complemented the patterns of existing outdoor pants for active 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액티브 시니어란 무엇인가? | ‘액티브 시니어’란 은퇴 이후에도 소비생활과 여가생활을 즐기며 사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50-60대 세대를 지칭하는 말로써 활발한 경제활동을 바탕으로 새로운 소비계층으로 부상 하고 있다(네이버지식백과, 2018). 액티브 시니어는 외모나 건강관리 등에 관심이 많아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 |
옷의 신축성을 높이기 이하여 어떤 것을 사용하는가? | 액티브시니어 층의 구매율이 높은 아웃도어 팬츠는 주로 나일론을 소재로 사용하며 기능을 강화하기 위하여 기능성 섬유들과 혼방을 하거나 특수가공을 한다. 신축성을 높이기 위해서 폴리우레탄을 혼방하고 젖었을 때 최대한의 체온손실을 막기 위해서는 보온 성이 좋은 울 혼방을 한다. 아웃도어 팬츠의 패턴 설계 시에는 착용자가 입고 쪼그려 앉아서 샅부 위와 엉덩이가 당김이 없어야 하며, 무릎부분을 약간 굽은 모양으로 설계하고 보행 시 걸리지 않도록 바지밑단이 좁게 만들어져야 한다. | |
액티브 시니어의 특징은? | 액티브 시니어는 외모나 건강관리 등에 관심이 많아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또한 여유 있는 자산을 기반으로 경기에 별 영향을 받지 않고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높은 구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여가 및 사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삼성경제연구소에 따르면 액티브시니 어의 소비 규모가 2020년에는 약 125조원에 달할 것이란 전망이다(김명희, 2013).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