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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海洋環境安全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25 no.4, 2019년, pp.423 - 432
이영재 (동국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강성경 (동국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구자영 (중부지방해양경찰청)
Along with an increase in marine activities every year, the frequency of marine accidents is on the rise. Accordingly, various research activities and policies for marine safety are being implemented. Despite these efforts, the number of accidents are increasing every year, bringing their effect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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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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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기준 우리나라 전체 선박 등록 수는? | 삼면이 바다인 우리나라는 높은 어획강도, 활발한 해상교역과 여객수송, 각종 해양 항만시설 등으로 복잡한 해상교통 환경을 가졌다. 2017년 기준 우리나라 전체 선박 등록 수는 95,309척이며 이 중 어선 등록이 66,736척으로 70 %를 넘는 수준이며, 레저선박이 19,494척(약 20.4 %), 일반선이 9,079 척(약 9. | |
2017년 해양 선박사고 발생현황은? | 2017년 해양 선박사고 발생현황을 살펴보면 어선 낚시어선이 63.98 %, 레저선박 21.45 %, 예부선 3.73 %, 화물선 3.63 %, 여객선 1.01 %, 유조선 1.89 %, 유도선 0.63 %, 기타 3.63 %로 나타났으며, 사고의 절반 이상이 어선에서 발생했다. 사고유형은 기관손상이 29. | |
해양안전을 위한 각종 연구 활동과 정책이 실행되는 이유는? | 매년 해양활동이 증가하며 해양사고 발생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해양안전을 위한 각종 연구 활동과 정책이 실행되고 있다. |
Cho, H. K. , B. S. Park, D. H. Kang and S. S. Kim (2017), The Main factor and Counterplan for Marine accidents in Korea, Jounal of Fisheries and Marine Sciences Education, Vol. 29, No. 3, pp. 746-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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