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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TV와 스마트 폰 연동 게임을 위한 프레임워크
Game Framework for Linking Smart TV and Smart Phones 원문보기

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10 no.7, 2019년, pp.33 - 37  

정규만 (대구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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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폰을 비롯한 스마트 TV 등 여러가지 스마트 기기의 보급으로 인해 스마트 기기 간의 연동에 대한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스마트 TV와 스마트 폰을 연동하기 위한 게임 프레임워크를 제시하고, 시범 콘텐츠를 통해 제시된 프레임워크의 효용성을 증명하였다. 스마트 기기 사이의 연결 문제는 기본적으로 이기종 간의 연결 문제로 볼 수 있다. 이러한 문제는 이기종 기기 사이의 데이터 송수신과 보안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핵심적인 데이터는 클라우드 컴퓨팅 개념을 도입하여 서버에 저장하고 스마트TV에서는 이 데이터를 이용해 게임을 수행하는 형태로 작동한다. 제시된 프레임워크는 게임을 비롯한 여러 가지 관련 분야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Nowadays, the needs for linking smart devices are growing fast because of wide spread of smart devices such as smart TV, smart phones, smart pad and so on. This paper presents a game framework for linking smart TV and smart phones and proves its applicability by developing an example contents. The p...

주제어

표/그림 (9)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다양한 스마트 기기 간의 연동 게임을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시하였다. 또한 시범 콘텐츠에 적용하여 제시된 프레임워크의 효용성을 검증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스마트 TV와 스마트 폰을 연동할 수 있는 게임 프레임워크를 제시하고, 시범 콘텐츠를 개발하여 그 효용성을 검증하였다.

가설 설정

  • 1. 스마트 TV에서 개발자 PC의 아이피를 설정해주고 동기화를 요청한다.
  • 4. 스마트 폰에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하여 스마트 TV에 접속합니다. 그다음 문제를 보고 보기를 선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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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클라우드 컴퓨팅을 설명하면?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Fig. 2에서 보는 것처럼 개인용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개인용 기기에는 일시적인 데이터만 보관되고, 실제 자료는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스토리지에 저장되는 형태의 컴퓨터 환경을 말한다. 요약하자면, 이용자의 실제적인 정보는 인터넷 상의 저장 공간에 저장되고, 이렇게 저장된 정보는 다양한 IT 기기를 이용해서 시공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이용하는 형태이다.
N-스크린(N-screen)이란? ‘N-스크린(N-screen)’이란 Fig. 1에서 볼 수 있듯이, 오디오나 비디오와 같은 하나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N개의 다양한 기기에서 ‘끊어지지 않고’ 즐길 수 있는 기술 또는 및 서비스로 정의된다. 집에서 큰 화면의 TV로 보던 콘텐츠를 외부에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과 같은 휴대용 기기를 통해 감상할 수 있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각 디바이스 별로 자료를 로컬 저장소에 보관하면서 생기는 문제가 대두되었는데, 이러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각광 받게 된 형태는? 최근 스마트 폰을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 기기가 보급됨에 따라 각 디바이스 별로 자료를 로컬 저장소에 보관하면서 생기는 문제가 대두되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이러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각광을 받게 되었고, 그 결과 관련 서비스가 시장에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다[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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