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7 no.7, 2019년, pp.109 - 114
배광열 (안양서중학교)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phenomenon studies related to athletic continuity and school life satisfaction of the intellectually disabled students. According to the analysis, the integrated sports volleyball program has acquired athletic skills in the satisfaction of school life and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장애학생들의 운동지속과 학교생활만족도에 관해 만족을 유지할 수 없는 이유는? | 이는 문제 행동을 학생 개인 차원으로 인식하거나 학교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긍정적 행동지원을 실시하는 것에 대한 인식 부족과 헌신적 행정, 제정적인 어려움이 있기 때문인 것으로 판단된다[7]. | |
통합체육이 갖는 의미는? | 통합체육은 통합교육에 포함되는 과목 중에 하나로 장애학생들의 신체적 건강을 도모하고 비 장애학생들과 상호작용을 최대화하여 사회통합을 자연스럽게 유도한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하다. 따라서 개인의 장애 유형이나 정도에 따라 적합한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 | |
통합교육의 체육교육은 장애학생들에게 어떤 효과가 있는가? | 이미 통합교육의 체육교육은 장애학생들에게 심폐지구력, 근지구력, 근력, 유연성, 민첩성 등 신체적인 능력을 향상은 물론 비 장애학생들과의 교우관계 향상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3-5].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