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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로봇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Korea Robotics Society, v.14 no.3, 2019년, pp.163 - 169
엄윤설 (Hanyang University ERICA) , 송현종 (Hanyang University ERICA) , 김이택 (Hanyang University ERICA) , 민인준 (Hanyang University ERICA) , 유동하 (Hanyang University ERICA) , 한재권 (Department of Robotics, Hanyang University ERICA)
Robot ALICE@ERICA is a service robot developed to receive donations and to provide information services. ALICE@ERICA stands for Artificial Learning Intelligence robot for Culture and Entertainment at ERICA. In order to achieve the specific purpose of receiving donations, proper appearance design, ap...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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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 ALICE@ERICA란 무엇인가? | 로봇 ALICE@ERICA는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 방문객들에게 안내 및 기부를 받기 위해 개발된 서비스 로봇이다. 서비스 로봇은 인간과 상호작용이 필요한 경우, 또는 사회적인 관계를 통해 가치를 만들어야 하는 경우에 주로 사용된다. | |
여성형 휴머노이드 로봇이 투피스 정장을 입은 이유는 무엇인가? | 투피스 정장 형태를 선택한 이유는 투피스 정장이 공식적인 행사나 장소에서 여성들이 가장 많이 입는 형태이므로 기부 행위에 정중한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판단되었기 때문이다. | |
기부라는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 사람들에게 기부라는 특정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보통의 서비스 로봇과는 다른 개발 요소들이 필요하다. 기부를 받으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크게 세가지 개발 요소가 중요하다고 판단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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