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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9 no.4, 2019년, pp.27 - 36
강하나 (한림대학교 인터랙션디자인대학원) , 용혜련 (한림대학교 인터랙션디자인대학원) , 황현석 (한림대학교 경영학과)
Approaches to find hidden values using various and enormous amount of data are on the rise. As big data processing becomes easier, companies directly collects data generated from users and analyzes as necessary to produce insights. User-based data are utilized to predict patterns of gameplay, in-gam...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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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마이닝은 무엇인가? |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이란 패턴 인식 기술과 통계 및 수학적 기법을 사용하여 저장소에 저장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의미있는 관계, 추세 및 새로운 패턴 등을 발견하는 것이다[10]. 데이터 마이닝은 기계학습, 인공지능, 패턴 인식 등을 통해 여러 분야에서 활용된다. | |
게임 부정행위가 발전한다면 어떤 문제가 발생하는가? | 게임 부정행위는 단순히 게임 내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유저의 개인 정보 유출, 금전피해와 같은 사회적인 문제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원활한 게임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여러 차원의 다양한 부정행위들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 |
이상 징후를 예측하기 위해 3가지 연구 문제가 제안되었는데 그 내용은 무엇인가? | 연구문제1. 팀랭킹을 예측할 수 있는 변수는 무엇인가? 연구문제2. 교전이 빈번히 일어나는 포인트를 찾아낼 수 있는가? 연구문제3. 게임 내 이상 징후(hack)를 탐지해 낼 수 있는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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