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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mputer Graphics Society, v.25 no.4, 2019년, pp.1 - 8
In this paper, we propose a new framework that can express the detailed movement of liquid sprayed from wet hair or fur. In wet hair, not only the friction and adhesion of the hair but also the movement of the liquid has a distinctive motion compared to the dry hair. However, the recently proposed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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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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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 동역학의 특징은 무엇인가? | 헤어 동역학은 사람의 헤어나 동물의 털을 표현함에서 있어서 중요한 시각적인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에 컴퓨터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꾸준히 연구되어 왔다 [1, 2, 3, 4, 5]. 유체 시뮬레이션에서는 물, 불, 연기 뿐만 아니라 날씨의 변화, 공기의 흐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연구되어 왔다 [6, 7, 8, 9]. | |
DFTL 프로젝션 헤어에 대한 그래픽 처리시에 어떤 순서로 처리하는가? | Figure 2는 DFTL기법을 기반으로 구현된 모발 하나를 시뮬레이션한 결과이며 큰 동작에 대해서도 안정적으로 모발의 움직임을 표현했다. DFTL 프로젝션은 각 모발이 갖고 있는 헤어 입자들 중 루트 입자를 제외한 2번째 입자에서 입자n번째 순서대로 처리한다. 본 논문에서는 헤어 입자들 간의 거리가 초기길이를 유지하도록 헤어 입자들의 속도와 길이를 제어한다. | |
Fluid implicit particle 기법은 중간 속도장에서 어떠한 것을 계산하는가? | FLIP기법에서는 SPH기법과는 다르게 인접 입자들을 탐색하지 않고, 입자들의 중간 속도를 격자에 투영하여,중간 속도장 u∗를 계산한다. 이 중간 속도장에서 압력을 계산하고 비압축성을 만족하는 속도장 u를 계산한다. 그리고 이두 속도장 사이에 발생하는 차이인 u∗ −u가 바로 선형 보간에 의한 오차값이기 때문에 이 값을 입자의 속도에 더함으로써 보간에 의한 에러를 보정해주게 된다 (Equation 2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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