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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컨테이너 리포지셔닝 사이트 개발에 대한 연구
A Study on Website Development for Empty Container Repositioning 원문보기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22 no.9, 2019년, pp.1055 - 1068  

배석태 (Dept. of Port Logistics systems, Tongmyong University)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the container market is expected to continue to increase, the volume of containers will increase, and the volume of empty containers will be proportional to this. Imbalances between imports and exports in each country have emerged, and the issue of collection and storage of empty containers is be...

주제어

표/그림 (22)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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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공 컨테이너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해주고 이를 토대로 공 컨테이너 임대 서비스를 해주는 웹 사이트를 개발 하고자 한다. 이러한 공 컨테이너에 관한 웹 사이트 개발을 통하여 공 컨테이너 임대 및 운영을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여 공 컨테이너 관련 서비스를 향상하고 비용도 줄이고자 한다.
  • 본 논문은 공 컨테이너의 불균형 및 컨테이너 리포지셔닝 과정에서 여러 가지 문제를 야기한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공 컨테이너의 사용 주체인 기업의 경우 공 컨테이너의 불균형으로 인해 공 컨테이너가 남을 경우, 컨테이너 수리비용 등의 유지비로 인한 비용이 발생한다.
  • 앞서 언급했던 공 컨테이너의 운영에 관련된 비용을 줄이고 공 컨테이너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법의 하나로 나타난 것이 바로 공 컨테이너 리포지셔닝이며,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공 컨테이너 리포지셔닝에 대해 알아보고 공 컨테이너의 재배치 방법 및 기존의 리포지셔닝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공 컨테이너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해주고 이를 토대로 공 컨테이너 임대 서비스를 해주는 웹 사이트를 개발 하고자 한다. 이러한 공 컨테이너에 관한 웹 사이트 개발을 통하여 공 컨테이너 임대 및 운영을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여 공 컨테이너 관련 서비스를 향상하고 비용도 줄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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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접이식 컨테이너는 무엇인가? 접이식 컨테이너는 컨테이너 자체를 기계 또는 인력을 이용하여 접고 펼 수 있는 컨테이너를 말하며, 컨테이너 제조사에 따라 다양한 작업방법 및 형태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접이식 공 컨테이너는 기존의 컨테이너에 비해 양·적하 작업의 간편화를 통한 비용 절감과 동시에 컨테이너 이용률을 향상시킬 것이다.
공 컨테이너는 어떠한 양면성을 지녔는가?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수출입국가들 간의 수출입 불균형이 부각되어지면서 자연스럽게 공 컨테이너가 남아도는 상황이 급격하게 증가하게 되었다. 공 컨테이너는 전략적으로 배치되는 경우 컨테이너 정기선사의 중요한 자산이 될 수 있지만, 공 컨테이너를 운송․회수․보관할 때 소요되는 대부분의 시간은 선사의 수익에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3].
공 컨테이너 임대 사이트 개발로 가져올 수 있는 긍정적 효과는 무엇인가? 첫째, 공 컨테이너를 임대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공 컨테이너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에 있어서 필요한 공 컨테이너를 보다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다. 공 컨테이너를 임대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불확실한 정보들은 최소한으로 하고, 최대한 확실하고 정확한 정보들을 가지고 공 컨테이너를 임대하여 사용하고 싶어 한다. 해당 사이트를 통해 이러한 과정들을 비교적 빠르게 진행을 하여 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화물 수출에 있어서 비교적 빠르게 진행이 가능하다. 둘째, 필요한 공 컨테이너를 온라인으로 바로 주문이 가능하게 하여 필요할 때 바로바로 받을 수 있으며, 그로 인하여 시간 절약과 비용도 절약이 가능하게 된다. 이를 통하여 업무의 진행에 있어 빠르게 진행이 가능하며 여러 복잡한 과정들의 생략을 통하여 작업의 속도를 또한 빠르게 진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셋째, 공 컨테이너의 관리적인 측면에서 관리에 관한 여러 가지 비용들에 있어서 절약이 가능하다. 특히 본 논문에서 개발한 사이트를 통해 공 컨테이너를 임대하는 부분에 있어서 여러 가지 정보들을 한꺼번에 관리가 가능하여 여러 가지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업무의 진행에 있어서 지연을 최소한 방지하여 더 많은 일처리를 함으로서 많은 이윤을 추구하며, 고객의 입장에선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넷째. 이러한 효과들을 통하여 공 컨테이너 불균형에 관한 문제를 해결하여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여러 가지 상황들의 변화로 인해 빠르게 따라가지 못하여 생기는 배치 문제를 해결하여 불균형을 최소화하고, 중간에 필요 없는 작업들이 간소화되어 중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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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8)

  1. S.Y. Jung, A Study on the Efficient Management of Empty Containers for Liner Shipping Company, Master's Thesis of Chung-Ang University of Human Resource Development, 2014. 

  2. K.S. Ryu and J.S. Park, "Quantification of Loading Efficiency of Various Type Loads in a 20 FT Container with Post Selecting Process after Applying Conventional Loading Algorithms,"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ol. 21, No. 4, pp. 513-526, 2018. 

  3. J.S. Song, A Study on the Empty Container Supply Management for the Short Sea Liner Shipping Company, Master's Thesis of Chung-Ang University of Human Resource Development , 2008. 

  4. J.P. Rodrigue, Claude Comtois, and Brian Slack The Geography of Transport Systems, 4th ed, London, Routledge, 2017. 

  5. J.H. Kwak, Redistribution and Replenishment Policy of Empty Container on Ocean Transportation Network, Master's Thesis of Dong-A University of Industrial Engineering, 2000. 

  6. S.C. Kim, Management of Standard and Foldable Container Operations through the Empty Container Repositioning and the Contracted Lease Pricing, Master's Thesis of Pusan National University of Industrial Engineering, 2013. 

  7. Significant Reduction in Shipping Costs for Shipping Containers, http://www.ksg.co.kr/news/main_newsView.jsp?bbsIDnews&bbsCategoryKSG&categoryCodeall&backUrlmain_news&pNum108927 (accessed May 20, 2019). 

  8. S.H. Kang, A Study on Foldable Container Selection Factors using a Conjoint Analysis, Master's Thesis of Inha University of Logistics,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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