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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7 no.10, 2019년, pp.417 - 426
왕수 (경희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과) , 이태훈 (경희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success and failure of the movie made by the original game by comparing the box office environment of the movie made by the original game and to derive the necessary elements to make a good original movie. The specific analytical content studied the spec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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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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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란? | 게임은 후발적인 독특한 문예 형식을 가진 하나의 새로운 매체라고 말 할 수 있다. 그 자체로 자신의 특색을 가지고 있으므로 게임을 영화로 각색할 때 관객들의 호응도, 시장의 반응, 예측할 수 있는 흥행 성적은 모두 작품을 가늠할 수 있는 기준이 될 수 있다. | |
게임 원작 영화가 다양한 계층의 관객에게 공감을 얻고 상업적으로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전제는? | 이와 같은 영화와 게임사이의 다양하고 심도 깊은 특성에 대한 이해와 분석이 전제되었을 때 게임 원작 영화는 다양한 계층의 관객에게 공감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며 상업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서 성공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와 같은 토대 위에 보다 더 진화된 형태의 게임과 영화의 특성에 대한 연구가 게임 원작 영화의 효과적인 제작을 위해 집필 될 것을 기대하면서 향후 전통적인 장벽과 틀을 넘어선 퓨전 장르의 콘텐츠의 등장을 기대해 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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