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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보급현황 및 기술 동향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지 = The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24 no.5, 2019년, pp.28 - 35  

박기준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 스마트배전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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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상향 조정하였다. 특히 급속충전인프라는 기존의 2020년 3000대에서 3배 늘어 2022년까지 1만대를 보급하는 것으로 정하여 보다 적극적 인 정책 목표를 밝혔다. 또한 정부는 2017 년 하반기 에 TESLA Model-S 와 같은 대용량 배터 리가 장착된 장거 리 주행 이 가능한 EV도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전기차 충전소요시간 10시간 이내 규정을 폐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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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5)

  1. IEA, Global EV Outlook 2019, Jun. 2019. 

  2. 환경부, http://www.me.go.kr/home/web/public_info/read.do?&publicInfoId41&menuId10357, 2019.8.30. 

  3. 관계부처합동,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 산업통상자원부, 2017. 9. 26. 

  4. 관계부처합동, 자동차 부품산업 활력제고 방안, 산업통상자원부, 2018. 12. 18. 

  5. 산업통상자원부, 제8차 전력수급기본계획, 2017. 12.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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