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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기계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18 no.8, 2019년, pp.74 - 81
채일석 (조선대학교 일반대학원 기계시스템.미래자동차공학과) , 김상유 (조선대학교 일반대학원 기계시스템.미래자동차공학과) , 김재열 (조선대학교 기계시스템미래자동차공학부)
Cars are inspected in the transport sector for their ability to achieve the greenhouse gas reduction targets. A vehicle (automobile) inspection broadly consists of regular and total checks, and both the safety level and the amount of exhaust gas are checked simultaneously during a vehicle insp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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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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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유자동차에 시행하는 Lug–down 3모드 검사기술의 단점은 무엇입니까? | 경유자동차에 시행하는 Lug–down 3모드 검사기술은 차대동력계에서 가속페달을 최대로 밟는등 고 부하 고속회전상태에서 검사가 시행됨에 따라 매연과다배출 차량의 선별에는 효과적이다 [12] . 하지만 이러한 기술로 자동차 매연 측정 시 차종마다 각기 다른 배기구 형상과 각도에 따른 배기가스 온도와 매연 흡입량의 차이가 일부조건에서 발생할수 있어 정확한 검사부적합차량이 선별되지 않아 자동차검사제도의 실효성에 문제가 제기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매연 프로브의 효율에 관한 것으로 배기관 형상의 각도가 45도, 90도, 또는 불규칙한 조건에서 매연 측정 효율이 떨어지는 현상에 따른 개선방향으로, 매연 측정프로브를 개선하여 흡입 효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진행 하였으며 그 효과가 있음을 증명하고자 한다. | |
Lug-down 3모드(부하검사 방법)의 역할은? | 엔진회전수 제어방식의 Lug-down 3모드(부하검사 방법)는 대형 승합․화물․특수자동차, 중형 화물․특수 자동차 중 일반형에서 특수용 도형으로 구조를 변경한 자동차, 한국형 경유147(KD147) 부하검사방법을 적용할 수 없는 경유사용자동차의 엔진정격회전수, 엔진정격출력 및 매연농도를 측정하는데 적용한다. 측정원리는 차대동력계상에서 주행하는 상태 에서 측정대상자동차의 엔진정격회전수에서 1모드, 엔진정격회전수의 90%에서 2모드, 엔진정격회전수의 80%에서 3모드로 구성하여 1모드에서 엔진정격 출력, 엔진정격회전수 및 매연농도를, 2모드와 3모드에서 각각 엔진회전수 및 매연농도를 측정하며, 매연농도는 부분유량채취방식의 광투과식매연 측정 기를 사용하여 측정한다. | |
디젤기관이 문제를 발생시키는 원인은? |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각종 내연기관에 대한 배출가스 규제가 날로 강화되고 있으며, 배기가스에 대한 규제는 전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디젤기관에서 배출되는 질소산화물, 흑연및 입자상물질은 신체 각부의 산소결핍, 광화학스모그 등의 현상 및 온실가스를 증가시키는 원인을 제공하여 심각한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다. 현재 지구는 온실가스 증가에 따른 평균기온상승으로 엘리뇨 현상에 따른 자연재해로 몸살을 앓고 있으며 많은 인명과 재산상의 피해를 입고 있는 실정이다 [1~9] . |
Yi, C. S., Lee, T. E., Lee, C. W., “Numerical analysis of the Internal Flow of 8kW Grade Diesel Generator Muffler,”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ol. 17, No. 3, pp. 45-50, 2018.
Lee, T. E., Suh, J. S., Jeong, S. H., Park, Y. S., “A Study on Thermal and Fluid Characteristics inside Engine Room of Auxiliary Powr Unit for Tracked Vehicl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Vol. 26, No. 12, pp. 85-93, 2009.
Kim, T. H., Lee, C. W., “A Comparative Study on Engine Performance and Exhaust Emission Characteristics of Response Power 150HP & 240HP Turbocharged Marine Diesel Engin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ol. 12, No. 1, pp. 43-51, 2013.
Sim, H. S., Jun, J. H., “A Design for Water Cooling of a Marine Diesel Engine with Verification of Improvement,”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ol. 15, No. 6, pp. 58-63, 2016.
Yang, Y. J., “Study on Simulation of Fuel Injection Nozzle for Marine Medium Speed Diesel Engin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ol. 12, No. 3, pp. 41-47, 2013.
Sim, H. S., Lee, M. K., Lee, K. Y., “A Development Study on an Engine Control Module of an Electronic Marine Diesel Engin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ol. 14, No. 5, pp. 134-140, 2015.
Yi, C. S., Jeong, I. G., Suh, J. S., Park, C. D., Jeong, K. Y., "A Numerical Analysis on Flow Uniformity of SCR Reactor for 5,000PS Grade Marine Engin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ol. 11, No. 6, pp. 28-35, 2012.
Yi, C. S., Lee, C. W., “A Study on the Exhaust Gas After Treatment for Small Ship,”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ol. 16, No. 3, pp. 76-81, 2017.
Jin, K. S., Lee, C. H.,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Smoke Emissions from Heavy Duty Diesel Vehicles Using a Chassis Dynamometer,”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Safety, Vol. 24, No. 4, pp. 1-10, 2009.
Kim, Y. J., Park, K. S., “A Study of the Opacity Correlation Factor between the Filtration Type and Light Extinction Type Diesel Smoke Meters,”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ol. 15, No. 5, pp. 146-152,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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