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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8 no.3, 2020년, pp.93 - 98
배광열 (안양서중학교)
The subjects of this study were 10th grade students and 10 non-disabled students. For statistical programs, data were processed using SPSS Windows 25.0, and the statistical method used in the study was to calculate the mean and standard deviation of physical fitness factors and body mass index to 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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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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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장애학생은 어릴 때부터 무엇 없이는 건강을 관리하거나 사회에 어울리기 어려운가? | 지적장애학생은 어릴 때부터 부모님이나 다른 보호자들의 보호 없이는 건강을 관리하거나 사회에서 잘 어울리기가 쉽지 않다. 성인이 되어도 여러 가지 형태로써 보호 및 지원이 필요하다[2]. | |
지적장애학생이 일반학생들에 비해 자기 몸을 움직이는 능력이 떨어지는 이유는 무엇인가? | 신체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본인의 몸과 마음을 항상 만들어 가며 체력 증진을 하며 유지 시켜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지적장애학생의 신체구조의 이상과 기능상의 결함 및 신경조직의 결함과 운동의 부족의 이유로 일반학생들에 비해 자기 몸을 움직이는 능력이 떨어 진다[3]. | |
중학교 지적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의 근력·근지구력을 비교한 본 연구의 결과에서 지적장애 학생의 근력, 근지구력 평균은 얼마로 나타났는가? | 중학교 지적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의 근력·근지구력에서는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차이가 있었다. 지적장애 학생의 근력·근지구력 평균은 12.75이었고, 비장애 학생의 근력·근지구력 평균은 43.34이었으며, 두 집단의 근력·근지구력 평균 차이에서는 통계적으로 유의한 것으로 나타났다(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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