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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 Journal of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14 no.1, 2020년, pp.68 - 73
김진완 (초당대학교 항공정비학과)
This purpose of this paper was to review the development trend of the VTOL MAVs with a ducted propellant that can fly like the VTOL at intermediate and high speeds, hovering, landing, and lifting off vertically over urban areas, warships, bridges, and mountainous terrains. The MAV differs in fligh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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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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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직 이·착륙 덕티드 초소형 무인 항공기의 장점은 무엇인가? | 본 논문에서는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덕티드 팬 또는 프로펠러를(이하 덕티드로 칭함) 사용한 수직 이·착륙 초소형 무인 항공기 개발 동향을 기술한다. 이 수직 이·착륙 덕티드 초소형 무인 항공기는 휴대성과 안전성이 좋고, 수직으로 이·착륙 비행, 제자리 비행, 저속 비행 및 고정익기처럼 고속비행 특성 때문에 산악 지형, 도심, 함정, 교량 등 활주로를 확보하기 어려운 장소에서 감시와 정찰, 통신 중계 등의 임무 비행할 수 있다. 대표적인 수직 이·착륙 덕티드 초소형 무인 항공기 형상은 단발 덕티드, 쌍발 덕티드, 쿼드콥터 형 덕티드, 테일 시터 덕티드 등이 있다. | |
대표적인 수직 이·착륙 덕티드 초소형 무인 항공기 형상에는 무엇이 있는가? | 이 수직 이·착륙 덕티드 초소형 무인 항공기는 휴대성과 안전성이 좋고, 수직으로 이·착륙 비행, 제자리 비행, 저속 비행 및 고정익기처럼 고속비행 특성 때문에 산악 지형, 도심, 함정, 교량 등 활주로를 확보하기 어려운 장소에서 감시와 정찰, 통신 중계 등의 임무 비행할 수 있다. 대표적인 수직 이·착륙 덕티드 초소형 무인 항공기 형상은 단발 덕티드, 쌍발 덕티드, 쿼드콥터 형 덕티드, 테일 시터 덕티드 등이 있다. | |
RQ-16 T-Hawk의 단점은 무엇인가? | T-Hawk의 운용 시간은 약 1시간 미만이다. 간헐적으로 이륙지점의 조종자와 T-Hawk 사이에 높은 건물이나 산악 지형이 있다면 통신장애가 발생한다. 이 경우 통신 중계 장치를 탑재한 무인기가 필요하다. 그리고 초소형 무인 고정 익기와 운용 측면에서 비교하면 큰 단점은 제한된 탑재 중량과 짧은 비행시간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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